일산종합사회복지관, 짜장면 나눔 ‘블랙데이’ 가져

 

참여자들이 짜장면 재료를 준비하고 있다.

[고양신문] 짜장면 하면 나이 지긋한 어른들은 대개 ‘졸업식 때 먹었던’, ‘외식 메뉴 중에 최고’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만 요즘엔 '그냥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 음식의 대표 메뉴', '인스턴트로 집에서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됐다. 지난 14일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조금 더 특별한 짜장면을 나눌 수 있는 ‘블랙데이 행사’가 열렸다. '짜장면 먹는 날'인 블랙데이를 맞아 귀한동포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의 짜장면을 만들어 주는 블랙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짜장을 볶는 손길이 분주하다.

 이날 행사는 복지관 식당 주방에서 소스를 직접 볶아 만든 짜장면을 지역 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 총 103명에게 나누며 의미있게 진행됐다.  한 참여자는 “내가 직접 만든 짜장면을 이렇게 이웃 사촌들에게 대접해 드리니 정말 뜻깊고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모 어르신은 “요즘에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지만 이렇게 특별한 대접 받듯이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지고 이 분들(귀한동포)에 대한 생각도 참 좋아졌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귀한동포 어르신들로 하여금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만족감을 느끼도록 하고 지역주민의 인식도 개선하기 위한 '귀한동포 짜짜사랑단' 사업은 올 한 해 고양시 사회복지 관련기관을 방문하면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짜장면과 탕수육 나눔과 공연봉사활동, 신생아 털모자 뜨기 봉사활동으로 구성된다.
문의 복지서비스2과 신동호 과장(031-975-3322) 

블랙데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짜장면을 맛보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