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무해한 실리콘 재질, 반려동물 전용 샤워기 인기
해외 박람회 참가 후 매출 급성장, 유명 할인점 입점

[고양신문] 국내 최초로 두피를 마사지해주는 샤워기를 개발해 실용신안특허를 낸 제이더블유는 2014년에 창업해 2년 만에 해외 박람회에서 주목을 받으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전년대비 올 해 매출이 다섯 배로 수직 상승할 것이 예상된다.
두피를 시원하게 마사지 해주는 ‘인체용 힐링 헤어·마사지 샤워기’와 물이 튀지 않도록 고안돼 귓병을 예방하는 ‘반려동물용 힐링 샤워기’의 시장 반응은 뜨겁다. 온라인에서 ‘힐링헤어샤워기’로 검색하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입소문이 퍼지면서 다음 달부터는 이마트 및 유명 할인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10여 년 동안 네온사인 제조회사를 경영하며 얻은 제조 경력이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동종업계 매출 1위를 달리던 이전 사업체를 정리하면서, 미용사의 길을 결심하던 벼랑 끝에서 우연히 찾은 사업 아이템은 힐링 샤워기였다. 샴푸를 하면서 문득 힐링 샤워기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라고 사업 계기를 설명하는 이진욱 대표는 해외 산업 박람회 전시 준비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진욱 대표

- 온라인에서의 인기로 이마트 등 유명 할인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게 됐다. 힐링 샤워기의 장점을 소개하면.
샴푸 시 머리를 감을 때 두피 마사지의 경우 샤워 헤드를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한다. 부드러운 실리콘 돌기가 있어 힘 들이지 않고 두피를 마사지 할 수 있다. 그리고 헤드에 장착된 온·오프 버튼으로 손쉽게 절수할 수 있다.
모발 건강은 두피 건강과 직결된다. 힐링 샤워기로 손쉽게 가정에서 두피마사지가 가능해 윤기 있는 모발 관리는 물론 비듬 제거에서 탈모까지 예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장 큰 고민은 목욕시키기다. 개와 고양이들은 털 속 피부관리가 피부병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 애완동물용 힐링 샤워기는 인체용 실리콘 재질보다 더욱 부드러워 반려동물의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원추형 돌기가 부착되어 피부와 털 속 잔털, 발바닥, 발톱 사이까지 꼼꼼하게 샴푸와 세척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압, 마사지 효과까지 더했다. 이러한 힐링 샤워기는 애견샵 목욕 비용까지 절감시킨다.
유튜브에서 ‘힐링헤어샤워기’로 검색하면 유난히 목욕하기 싫어하는 고양이들도 얌전히 샤워하는 모습 등 반려동물들을 힘들이지 않고 샤워시키는 동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인기몰이중인 인체용·반려동물용<사진 오른쪽> 힐링샤워기

- 신제품 캐릭터 힐링 샤워기가 출시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유명 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던데.
귀여운 캐릭터 얼굴이 기존 힐링 샤워기 헤드에 디자인되어 있다. 그러다보니 목욕시키기 힘든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의 호응도가 높을 전망이다. 벌써부터 시제품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5월에 열리는 이탈리아 전시회는 고양시의 중소기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하게 됐다. 제이더블유는 창업 초기부터 중소기업진흥청, 한국무역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등에서 주관하는 해외전시지원 사업 참여 기업으로 모두 등록해 해외 산업박람회의 일정과 정보에 밝다.
지난 2년 간 투자라고 생각하고 국내외 전시박람회에 부지런히 참가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고급 헤어살롱과 애견·애묘인들이 많은 해외에서의 호응도가 높았는데, 특히 미국·독일·이탈리아·중국으로부터 구매 요청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비용을 이유로 해외박람회 참여를 꺼리는 중소기업이 많지만, 산업 동향을 파악하는 계기가 돼 신제품 개발할 때에 귀한 자산이 되는 것 같아 적극 참여를 권유하고 싶다.

2017년도 신제품 캐릭터 힐링샤워기

- 삼성그룹의 맹인안내견 훈련장에서도 사용한다던데.
사회 기여사업의 일환으로 삼성은 맹인안내견 훈련소를 운영해왔다. 이곳에서 훈련 중인 견공 대부분이 골든리트리버다. 영리하고 온순한 골든리트리버는 긴털이 온몸에 덮여 있어 목욕시키는 것이 매우 힘들다고 한다. 이곳에서 어느 날 구매 요청이 들어와서 현재 15개가 사용 중이다. 조련사들로부터 사용에 대한 호평이 들려올 때면 힘이 솟는다. 힐링 샤워기로 목욕하는 것이 익숙해진 이곳 맹인안내견들은 사람처럼 등을 돌리며 시원한 등 마사지를 요청하는 신호를 보내기까지 한다(웃음).

- 2015년에 유기견보호센터 기금마련 행사에 참여해 판매 수익금을 ‘생명공감’ 단체에 전달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 같다. 유사품에 대한 걱정은 없는가.
사업을 하면서 가장 보람찬 기억이 당시 모금 행사에 참여했을 때다. 좋은 일을 하면서 기업홍보도 하자는 생각에 시작한 행사였지만, 수익금을 유기견 보호센터에 전달할 당시에는 가슴이 뭉클했다. 행사 후 해당 블로그에 응원의 댓글이 쏟아졌다.
대부분 실용신안특허는 10년이다. 이후에는 특허가 풀려 시장성 있는 제품들을 너도 나도 만들어 유통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더한 경우는 특허기간이 풀리기도 전에 유사한 제품들이 쏟아진다. 이러한 현상에 나는 우려보다는 쾌재를 부른다. 오히려 시장이 커지는 효과가 발생해 매출은 증가한다. 여기에 제조업 특성상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이 병행되고 외부로부터 개발의뢰·연계판매 등 다양한 파생 사업 영역이 생성되는 까닭이다.
진품이 지닌 신뢰성이 오염되지 않는 이상 최초 개발 상품의 오리지널리티의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진보하고 확장된다.

---------------------------------

㈜제이더블유
<특징>
국내 최초 실용신안특허받은 가정용·미용실용·반려동물용 두피 마사지 힐링헤어 샤워기 제조사

<위치 및 문의>
위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화중로 100 비전타워21 405호
연매출 : 11억 원
직원 : 3명
홈페이지 : www.jwkorea.net
문의 : 070-8842-8545

힐링샤워기의 장착 모습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