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104만의 싱크탱크’ 고양시정연구원 26일 공식 개원3개 연구부·1개 지원부로 조직, 30명 정원 중 현재 14명 충원
  • 이병우 기자
  • 승인 2017.05.28 10:41
  • 호수 1323
  • 댓글 1

 

사진제공=고양시

104만 고양시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싱크탱크로서 고양시정연구원이 지난 26일 빛마루에서 공식 개원했다. 기초자치단체로 시정연구원이 출범한 경우는 수원시, 창원시에 이어 고양시가 3번째다.

고양시정연구원은 앞으로 ▲고양시의 중장기계획의 수립 및 지역발전을 위한 맞춤형 정책개발 ▲지역 현안문제 및 제도개선에 대한 전문적·체계적 조사 및 연구 ▲출연기관 및 타 기관 등에서 의뢰한 연구사업 추진 ▲국내외 연구기관의 교류 협력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이를 통해 시민자치, 일자리창출, 사회복지, 문화예술, 도시환경, 평화통일분야 등 지역적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정책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빛마루방송지원센터 내(10층, 11층)에 위치한 고양시정연구원은 ▲시민정책 ▲경제사회 ▲도시환경 등 3개 연구부와 ▲경영지원부 등 총 4개 부로 구성돼 있다.

시민정책부는 선임 연구부서로 고양시 중장기 발전을 위한 특화사업 연구개발, 주민자치 향상, 남북협력교류를 위한 사업을 연구한다. 경제사회부는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문화·예술·관광·여성·청소년 분야를 총괄한다. 또한 도시환경부는 덕양과 일산의 균형발전, 주거환경과 교통 개선을 담당한다.

또한 초대 원장은 양영식 전 통일연구원 원장이 맡고 있으며 연구직 8명, 관리직 5명 등 총 14명의 인력이 배치됐다.

양영식 초대 원장은 “경기연구원, 서울연구원, 수원시정연구원, 창원시정연구원 등과 함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성해 타 연구원의 연구경험과 인프라를공유하고, 중앙과 도의 정책에 고양시현안 정책들이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할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병우 기자  woo@mygoyang.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일산동구 2017-07-07 23:50:24

    마음만 먹으면 쉽게 만들수 있는 홈페이지.. (요즘엔 티스토리나 블로거닷컴 등의 블로그를 이용해 만들기도 하지요..)

    마음만 먹으면 쉽게 되는 홈페이지 부터 만드는게 우선 아닐까요? (도메인 비용은 연구원 예산에서 따지면 연1회 3만원만 지출하면 되니 껌값일 꺼고.. 연구원 직원중 홈페이지 만들줄 아는 직원이 그리도 없을 까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