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운 시의회 의원

고양시의회부의장을 맡고 있는 이봉운 시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지지로 작년 지방의회 선거에서 무투표 당선됐다. 부지런하고 많은 일을 하는 시의원으로 알려진 이의원에게 주민들은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 송산동은 어떤 지역
형님 아우하는 정서가 있는 지역이다. 가좌지구 입주로 그야말로 전원도시가 되고 있다. 쾌적한 마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 지역 민원은 어떻게 해결
도로 교통문제가 가장 심각하다. 지난번 주민 간담회서도 얘기나와서 고민중이다. 우선 덕이 ∼ 대화간 도로확·포장 공사가 진행중이다. 버스 노선은 추가로 1개를 확보했고 명성운수와 대화중이다. 또하나 수해문제는 많이 해결했다. 매년 수해때마다 큰 피해를 입었는데 배수 펌프장을 만들고 배수로 확장공사가 진행돼 이제 더 이상 걱정이 없다. 제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아쉬운 점은
덕이 송포초교 단일학군 문제는 내 공약사항이기도 한데 아직 해결이 안됐다. 졸업식 가보면 너무 안됐다. 교육청에서 검토중이란 얘기들었다. 빨리 해결해야한다.

-지금 추진 중인 일은
작은 산 살리기 일은 고양시의 소신있는 행정으로 칭찬하고 싶다. 노루메산을 매입한데 이어 거그메산에 훼손허가가 들어온 것을 반려했다. 거그메산과 법수사를 매입해 보존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 전임 동장이 나서서 하던 유실수 가꾸기 사업의 결실을 보고 싶다. 과실수를 심어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