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작가 초청 ‘쉼과 여행’ 릴레이 강연

[고양신문] 고양시도서관센터가 진행하는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의 7월의 주제는 ‘쉼과 여행’이다.  지난 4월부터 매월 다른 주제를 가지고 도서관별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는 4월에는 사회문제, 5월에는 사랑, 6월에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 바 있다.

한뫼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오는 7월 6일과 13일, 27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첫 시간을 열어 줄 『언젠가는, 터키』의 저자 장은정 작가를 시작으로 『가슴이 떨릴 때 떠나라』의 저자 김황영, 『당신에게, 여행』의 저자 최갑수 작가가 차례로 초청돼 흥미롭고 실감나는  여행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강사들은 각각 터키 여행과 유럽 문명의 뿌리 그리스 여행, 그리고 여행이 내게 가르쳐 준 것들에 대해 현장감 있고 진솔한 강의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말미에는 참석자들이 평소 이들 나라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고 답을 듣는 시간도 갖는다.

강의를 준비한 한뫼도서관 담당자는 “강좌 참석자들이 여행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어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1회 30명씩 선착순으로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문의 031-8075-910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