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불안해소, 자기표현 강화하는 교육 무료실시

[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을 낮 동안 보호하는 주간보호사업 외에도 지역사회와 재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가족 지원, 기능강화 지원, 역량강화와 권익옹호 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등의 장애인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 최초의 지역사회형 장애인주간보호센터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강영규)는 서정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7일(수)~7월 19일(수)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낮 12시30분까지 총 7회 스피치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스피치 교육은 장애인들의 면접방법, 자기표현력과 자신감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프레젠테이션, 자신에 대해 알아보기, 3분 스피치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스피치 강사는 현대해상 전문강사, 논술강사, 온스피치 대표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전문적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스피치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자기표현을 강화하고 자신감 향상을 바란다”라며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복지사업팀 김병완 사회복지사(031-839-61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