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회 전액 무료, 19일까지 신청 마감

[고양신문] 동국대학교 고양바이오메디캠퍼스에 위치한 과학영재교육원은 자유학기제를 맞이한 중학생을 위해 무료 과학실험교실을 개최한다. 프로그램 정식 명칭은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위한 과학실험교실’로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과학실험교실은 교육부의 2017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으로 전액 정부지원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소속 중학교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6월 1일부터 19일까지 과학에 관심있는 자유학기제 해당 중학생은 모두 지원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는 프로그램별 25명 이내로 20일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gifted.dongguk.edu/index.php)를 통해 공지한 후 22일부터 23일까지 대상자 통보 및 출석협조 전자공문을 학교 측에 전달할 계획이다. 사회배려대상자는 우선 선발한다.

김병호 과학영재교육원 팀장은 “전액 국고로 운영되며 학생 부담금은 없다. 대학 실험실을 활용한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한다”면서 “평소 과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바이오캠퍼스 단과대학 랩투어와 함께 입학사정관의 진로 컨설팅도 병행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별 교육 내용은  1회차인 26일에는 동물 유전자 이해 및 발현 분석(마우스 조직 내의 유전자 지문 분석, 마우스 해부), 2회차인 27일에는 유기화학 반응의 이해(에스테르화 반응을 통한 아스피린 합성의 이해), 3회차인 28일에는  돼지의 해부학적 구조와 인간의 유사성(생명과학분야 연구 이해, 돼지 해부실험 및 생명체의 과학적 구조 실험), 4회차인 29일에는 유전자 재조합 기술과 생명공학(플라스미드와 제한효소를 이용한 재조합 유전자 만들기, 전기영동을 통한 유전자 분리)으로 진행된다. 문의 031-961-5314(과학영재교육원 행정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