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침대 매트리스 체험숍으로 문을 연 매트피아 화전동본점 내부. 국내외 내로라하는 브랜드 제품 60여 가지를 매장 1, 2층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국내 최초 매트리스 체험숍
국내외 유명브랜드 한자리에
스프링부터 메모리폼까지 60품목

아기침대를 따로 사야 하나, 패밀리침대를 사야 하나. 스프링이 괜찮을까, 메모리폼이 나을까.
침대 선택이 고민된다면, 일단 누워보고 고르는 게 상책이다. 하루 이틀 쓰다버릴 것도 아닌데다, 건강한 숙면을 위해선 그만한 품은 팔아도 아깝지 않다.
“침대, 소파, 의자는 사람이 주인인 가구예요. 체형에 맞춰 골라야 편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죠. 특히 근래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침대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안목이 더 깐깐해졌어요.”
송도현 매트피아 대표가 국내 최초의 침대・매트리스 체험숍을 표방하는 ‘매트피아’ 문을 연 이유가 여기 있다.

다양한 소재・기능, 한자리서 비교・체험
매트피아는 다양한 소재와 기능의 매트리스를 한자리에서 비교・체험할 수 있는 침대전문매장이다. 이탈리아의 ‘산로렌조’, 미국의 ‘레스토닉’, 독일의 ‘럼멜’, 한국의 ‘나비드’와 ‘라자가구’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브랜드 제품 60여 가지가 한 곳에 모여 있다. 일반・포켓 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 등 소재도 다양하다. 그야말로 ‘침대업계의 하이마트’다.
“침대를 살 수 있는 곳이라기보다 내게 맞는 침대를 찾을 수 있는 곳”이라는 송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와 소재의 침대를 비교하고 체험하기 때문에 특정 브랜드의 한 매장을 찾아 구매하는 것보다 만족도와 실제구매율이 높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30만원대부터 400만원대까지. 프레임 자체 제작이 가능한 매장이어서 소비자들이 좀 더 알뜰하게 침대를 장만할 수 있다. 자체 제작한 프레임 가격은 30만~50만원대다. 물론 A/S도 철저하게 한다.
매트피아는 좀처럼 잠들기 힘든 여름철, 쾌적하고 건강한 숙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특가상품전을 진행 중이다. 서울국제침대박람회 출품작을 각각 70% 할인된 49만원(수퍼싱글, 원목 프레임+라자가구 크로바 매트리스), 59만원(퀸, 소나무 프레임+라자가구 아이린 매트리스)에 판매한다.


<매트리스 종류>

종류 특징 강점
스프링        경제적이고 가장 일반적인 매트리스. 특수 열처리된 고탄소 스틸강이 하나로 연결돼 독립스프링보다 단단하고 탄성이 강하다. 오래 사용하면 많이 사용한 부위가 꺼지거나 소리가 날 수 있다. 통기성, 흡습성, 방충가공
포켓
스프링
수백 개의 개별포장된 독립스프링이 옆사람의 진동을 차단해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개별적 독립스프링이 몸의 형태에 맞춰진다. 흔들림방지, 통기성, 흡습성, 내구성, 방충가공
천연
라텍스
천연 고무나무 원액이 주원료다. 고탄성과 체압분산에 효과적이며,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면 라텍스 매트리스 사용을 권한다. 선택할 때 천연라텍스 함량과 품질에 유의해야 한다. 복원성, 통기성, 흡습성, 내구성, 방충가공
메모리폼          저탄성, 고밀도 물질로서 인체 하중을 균등하게 분산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소재다. 무게 압력이 제어되면 본래 원형을 유지하고자 하는 복원력이 우수하다.

흔들림방지, 복원성, 통기성, 흡습성, 내구성, 방충가공

 

화전본점
주소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 177(화전역 앞)
문의 02-3159-9592

파주운정점
주소 파주시 하우고개길 69(야당동 178-7)
문의 031-957-377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