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와 인제대학교의과대학(학장 이종태)은 지난달 28일에 ‘가상현실 분야의 상호 R&D 기술협력과 VR 콘텐츠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맨 왼쪽)이 인제대의과대학과의 업무협약 후 밝게 웃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 체험, 훈련에 관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 활용과 전문 분야의 기술력 교류를 통해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VR 기술 협력 및 해당 학습 콘텐츠 공유를 통해 ‘문제 해결형 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을 위한 ‘의과대학교 학생교육용 가상환자(Virtual Patient)’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조지아대(UGA) 교육공학 연구소(RAIL)와의 연계를 통해 개발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글로브포인트는 그 동안 쌓아온 VR콘텐츠 기술력을 바탕으로 ‘VRWARE Vspace’를 개발하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VR콘텐츠를 쉽게 저작하고, VR장비를 착용하여 체험할 수 있는 VR콘텐츠 저작 및 체험 솔루션으로 창의교육과 코딩교육을 활용하여 더욱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