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는 16일 대만 타이페이 소재 대신출판사(대표 Bill Lin)와 ‘VRWARE Storybook을 활용한 VR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작’에 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대신출판사는 1960년 대만 타이페이 시에 설립되어 57년동안 안정적인 교육 관련 도서 출판 및 다양한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온 교육출판다. 현재 글로브포인트와 개발 제작중인 VR 영어교육 콘텐츠로 대만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의 안정적 확보 및 새로운 교육시장 개척을 계획 중에 있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왼쪽)가 대신출판사 대표 Bill Lin씨와 계약 후 악수하고 있다.

‘VRWARE Storybook’은 3D 아바타 모션인식 기술을 활용한 전자책 저작 및 배포용 솔루션으로 저작자와 사용자간의 상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수년간 검증된 대신출판의 영어 콘텐츠와 ‘VRWARE Storybook’의 결합으로 양사는 보다 완성도 높은 VR콘텐츠 개발과 시장 개척에 날개를 달았다. 

또한 업계는 글로브포인트의 이번 계약이 해외시장 개척을 꿈꾸는 국내 중소IT기업들의 선진 사례가 될 것으로 입을 모았다. 

이밖에 글로브포인트는 자사의 VR콘텐츠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VRWARE School HMD’도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VR콘텐츠를 쉽게 저작하고, 카드보드 VR장비를 착용해 체험할 수 있는 저작 및 체험 솔루션이다. 문의 031-911-060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