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양시 책 읽는 가족 토론 축제 개최
고양시도서관센터, 내달 6일까지 참가가족 모집

[고양신문] 고양시도서관센터가 ‘제1회 고양시 책 읽는 가족 토론 축제’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책 읽는 우리 아이, 토론하는 우리 가족’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참가 대상은 초등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다. ‘책 읽는 가족’에 신청하려면 가족 소개와 자랑, 책 읽는 가족으로서의 포부 등을 담은 자율 형식의 신청서를 A4 한 장에 담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도서관센터는 제출된 신청서를 심사해 다음달 7일 21개 가족을 선정할 계획이다.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되면 주최측에서 진행하는 독서토론방법 교육 이수 후 가정에서 한 달 동안 3권의 책을 읽고 가족독서회의를 진행하면 된다. 이어 오는 10월 14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제1회 고양시 책 읽는 가족 토론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토론 축제는 한 달 동안 실시한 가족독서회의의 사례발표와 가족독서토론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가족 소통 레크리에이션과 다양한 공연도 준비돼 있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독서토론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책 읽는 가족’ 활동과 토론 축제에 참여한 가족은 오는 10월 28일 개최되는 ‘고양시 책 잔치’에서 책 읽는 가족 기념패를 받는다. 또한 한 해 동안 ‘책 읽는 가족’으로서 도서관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책 읽는 가족 토론 축제’는 지난해부터 실시해 온 고양시의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책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의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가정에서부터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31- 8075-901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