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고양 추천 초가을보양 별미> 약수농장 진흙오리구이

[고양신문] 30년 전 고양에 전통방식으로 조리한 한방 진흙 오리구이를 최초로 선보인 약수농장(대표 편종원)은 오리와 닭, 쌀, 김치 등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만을 사용한다. 매장 앞 텃밭에서 직접 기른 깻잎과 부추 등을 당일 갓 따서 만든 절임과 묵은지, 장아찌, 쌈무는 오리고기의 맛을 산뜻하게 잡아준다. 

오리진흙구이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리는 오르는 열을 내리고 배뇨기능을 좋게 하는 귀한 음식재료로 오리기름에는 체내에 쌓이지 않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고 비타민A 성분이 많아 체내에 쌓인 지방산을 청소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고기는 성장과 신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다량의 레시틴을 함유해 기억력까지 높인다.

오리진흙구이 안에 약찰밥

오리백숙은 오리와 궁합이 잘 맞는 다양한 한약재들로 메뉴를 다각화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첨가되는 황칠나무는 당뇨와 고혈압, 간기능 보호, 지방간 제거, 숙취 해소에, 가시오가피는 중풍이나 허약체질 개선에 각각 효과가 뛰어나다. 

올 여름부터는 가을철 입맛을 돋워주는 코다리찜도 내놓고 있다. 담백한 코다리와 무를 자작한 양념장에 조려 금방 지은 밥 위에 얹어 먹으면 다른 찬이 필요 없다. 코다리찜은 고춧가루로만 매운맛을 내 뒷맛이 깔끔하다. 3500원의 후식 메뉴인 잔치·열무·비빔국수는 든든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어 요리 못지않게 인기다.

코다리찜

---------------------------

메뉴 : 한방진흙구이 5만원, 가시오가피 오리백숙전골 6만원, 황칠/능이/옻 오리백숙전골 6만5000원, 생오리로스 5만원, 약수오리훈제 5만원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능안길21 

예약·문의 : 031-965-5222, 966-5222

약수농장의 외관과 다양한 오리요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