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진행

[고양신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은 고양시 지원으로 지역평생교육활성화사업 ‘평생학습카페 특별학습여행’을 진행한다. ‘특별학습여행’은 평생학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지난 3년간 고양시 평생학습카페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던 프로그램으로 엄선했다. 고양시 내 지정된 평생학습카페 중 12곳에서 진행되며, 전통매듭보자기 포장, 프리저브드플라워 만들기, 플레이팅 도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별학습여행’의 여행자가 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쿠폰에 있는 20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아야 하며, 평생학습쿠폰 스탬프는 고양시 내 지정된 25개의 평생학습카페에서 음료 등을 구입하면 받을 수 있다.
‘특별학습여행’은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총 13개가 진행되며, 8월 28일(월)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로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oyang.edu/)’ 참여자 모집 게시글에 쿠폰 사진 인증과 함께 댓글을 달면 신청이 완료된다. ‘특별학습여행’ 참여자에게는 ‘고양시평생학습여권’이 발행된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평생학습 사업과 자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