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4학기 접수 중

고양문화재단은 취미, 교양, 예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양신문]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박진)이 9월부터 시작될 4학기 어울림문화학교와 하반기 아람문예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 접수 중이다. ·

어울림누리에서 진행되는 어울림문화학교는 유아, 청소년, 주부 대상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숲속여행, 놀면서 배우는 숲 놀이’와 ‘창작여행! 몸으로 그리는 예술창작놀이터’는 매학기 일찌감치 마감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또한 올해 처음 시작된 ‘하와이 훌라댄스’는 육아와 집안일로 바쁜 주부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도 풀고 운동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람누리에서 진행되는 아람문예아카데미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인문학과 전문예술 관련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아들과 함께 걷는 길」, 「은비령」을 쓴 소설가 이순원의 ‘소설창작연습 클래스’는 강의 수강생이 문예공모전에 입상하여 수필가에 등단하는 등 수준 높은 강의 내용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학기에 새로 개설되는 ‘20, 21세기의 음악은 대중음악’ 클래스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통해 친숙한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강사로 나서 ‘조용필의 세대관통 접근법’, ‘우리 음악 영웅들’ 등 흥미로운 내용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고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상반기 200여개 강의를 통해 3300여 명의 시민들이 고양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했다”면서 “하반기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문화재단 문예교육프로그램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art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현장접수(아람문예아카데미 : 고양아람누리 지하 1층 아람마슬 안내데스크, 어울림문화학교 :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 고객도움자리)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전화문의 1577-776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