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35개국 50여명으로 구성된 UN직원들이 음악을 통해 인류 화합과 상호 이해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결성한 UN SRC 합창단이 고양을 찾았다. UN본부 임원 및 직원 35명으로 구성된 UN SRC 합창단 지난 달 26일부터 3박 4일을 고양에 머무르며 고양 평화통일교육전시관 등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다. 28일에는 아람음악당에서 고양시립합창단 및 고양 신한류문화예술단 합동 공연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 한국에서 평화의 메시지 전달했다. 

고양아람누리 공연

UN SRC합창단의 창립 70주년을 맞아 세계 순회공연을 진행하며 첫 방문지로 평화통일특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를 방문해 합동 공연 형식으로 진행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단장은 “고양시는 이번 UN SRC 합창단 방문으로 UN 제 5사무국 유치 관련해 UN에게 고양시를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UN은 물론 국내외 언론들에게 평화의 국제도시로서 고양의 입지를 다지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나눔의 집 방문

26일 19시 고양시 엠블 호텔에 체크인하며 고양 일정을 시작한 유엔합창단 일행은 다음날에 DMZ 내 캠프 그리브스에서 이북7도민회 합창단과의 합동 공연을 시작으로경기도 퇴촌 나눔의 집을 방문해 위안부 할머니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 후 다같이 아리랑을 제창했다. 28일에는 고양국제고를 방문 한 후 한국비빔밥체험관에서 전통 한국 식음문화를 체험한 후 저녁에는 아람누리 음악당에서 고양시립합창단과 공연을 가진 후 다음날 평창으로 출발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