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이고양
‘골반장기’ 건강까지 지키는 이쁜이수술방법<건강칼럼> 윤호주 산부인과전문의 의학박사
  •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 승인 2017.10.13 18:36
  • 호수 1341
  • 댓글 0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의학박사

여성의 질을 빗대어 ‘사막의 기둥’으로 부르기도 한다. 노화 등으로 언제든 상처 입을 위험이 있는 골반장기 전체를 지탱하고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실제 해부학적으로 보면 태아가 나오는 통로인 질을 중심으로 앞쪽에는 요도와 방광이 있고, 뒤쪽으로는 대장과 연결된 직장 및 항문이 있다. 위로는 자궁이 있어, 질이 전체적인 중앙에서 이들을 지지하고 있는 모양새다.

여성의 반복된 임신과 출산 등으로 질 속 조직이 전체적으로 이완돼 탄력을 잃고 느슨해지면, 먼저 자궁 위치가 흔들리게 된다. 아래의 넓어진 질 쪽으로 하수되는 자궁하수증이나 심할 경우 자궁탈출로 번지기도 해 절제를 고민해야 할 지경에 이르기도 한다.

자궁탈뿐만 아니라, 방광탈, 직장탈 등 골반장기 내의 신체 기능적으로 매우 중요한 기관들의 위치가 흔들리며 기능적인 이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요실금과 변실금, 변비현상 등을 꼽을 수 있다. 노화라는 명목으로 진행되는 증상들이긴 하지만 실상을 보면 질의 이상으로 생기는 부수적인 증상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여성의 질 속을 교정하는 이쁜이수술이라면 입구만을 좁히는 임시방편적인 수술보다, 또 보형물과 같은 이물질을 주입해 오히려 근원적인 교정을 어렵게 하는 수술보다는 질 속 전체를 고르게 좁힘과 동시에 탄력을 줌으로써, 골반장기의 기둥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수술이 바람직하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렇게 질 속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히는 것은 기존 수술로는 좀처럼 해결할 수 없으며, 수술을 질 속에서 시작해 전체적으로 좁혀 나오는 이쁜이수술방법으로 접근하는 수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미 산부인과전문의들은 물론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는 여성 환자들 사이에 널리 알려진  ‘후방질원개술’은 이쁜이수술방법비용 등 현안문제들을 충족시킨다. ▲지속적인 성교와 임신 출산과정에서 이완과 괄약근의 약화로 생긴 질 속의 전체적 기능이상과 질환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고 ▲감소한 느낌도 정상적으로 되돌릴 수 있다.

후방질원개술은 또 질을 둘러싼 8자근육 강화술을 보강, 수준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기도 한데, 비전문의가 해 온 이쁜이수술들로 생기는 부작용 걱정을 말끔히 해결하고, 전체적인 축소와 함께 질 속 근육을 복원해 주는 수술로 정평이 나있다.

수술방법은 먼저,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아 고정시킨 후, 질 속 깊은 곳인 자궁경부 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인 ‘정밀박피술’ 봉합으로 전체적으로 좁혀 나옴으로써 수술 전 헐거운 상태에서 생기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수술로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근막은 절개돼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돼 하나로 조직화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남아 골반근육 강화효과를 준다. 이로 인해 느낌을 되돌려 줌은 물론, 요실금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힙업 효과는 물론 회음부의 길이가 더 길어짐으로써 미관과 위생에도 바람직하다.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은 동시에 할 수 있어 효과의 배가를 이룰 수 있다.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webmaster@mygoyang.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