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급식생산자와 함께하는 농장토크콘서트


[고양신문] 친환경급식생산자와 함께하는 '2017 고양시 농장토크콘서트 및 농장견학'이 지난 13일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친환경 무상급식 경기도운동본부, 고양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최했고 고양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식량닷컴이 주관했으며 친환경농산물 의무 자조금 관리위원회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송진우 고양시 농정과 친환경 팀장, 농업기술센터의 김양일 팀장, 신형기 팀장, 한동희 평택친환경 쌀연구회 회장, 구희연 경기급식운동 대표 등 학교급식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일산서구 대화동 전윤순 생산자 농장에서 열린 이날 토크콘서트에서는 고양시 학교급식관련 토론이 진지하게 진행됐다.

최재관(좌장) 대통령 농정 공약실천을 위한 농어업포럼 집행위원장, 김상기 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 총출하 회장, 염현수 고양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장, 조우상 풍산중학교 영양교사, 장성자 식량닷컴 급식정보센터장이 패널로 참석했다.

염현수 회장과 참석자들은 “학생들이 놀이공원을 체험이라는 이름으로 가는데, 대신 농촌에 와서 벌레잡기를 하면 친환경급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며 "농민, 학교, 학생이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