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요 증가로 앞당겨 개통
고양~신사동 25분가량 단축

[고양신문] 고양시 원흥지구와 향동지구를 거쳐 서울로 연결되는 ‘고양 화전동∼서울 신사동 간 도로확장공사’가 대부분의 공정을 완료했다. 고양시는 11월 2일 개통식을 갖고 오전 11시부터 도로를 전면 개방했다.

‘고양 화전동∼서울 신사동 간 도로확장공사’는 사업비 1343억원을 투입,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구간(5㎞)을 4차로(폭 26.5m)로 개설하는 도로공사다. 고양 IKEA 오픈 등 주변 교통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당초보다 1개월 앞당겨 개통됐다.

공사는 지난 2013년 4월부터 연 인원 1만여 명의 건설인력이 투입돼 진행됐다. 교통안전 개선을 위해 개통 전 관계기관과 협의 후 일부 부대공사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정을 완료했으며 과속단속카메라 2대는 연말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도로 개통에 따라 고양시에서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까지 통행시간은 25분가량 단축되고 물류비 절감 등 편익 규모는 연간 약 100억원이 절감 될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오는 2020년까지 고양시 화정동~화전동 구간(1.92㎞)이 순차적으로 개통되면 1기 신도시인 고양시 덕양구 화정지구에서 서울시 은평구까지의 통행시간이 절반 이상으로 감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지역 주민의 교통 편의와 고양 IKEA, 고양 스타필드를 찾는 방문객의 교통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지역 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