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기금 마련 위한 고양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고양신문] 13일 고양초등학교를 방문한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사회참여팀(부회장 김화연, 이사 김윤진)은 계단을 오르내릴 때 소모되는 칼로리등을 계산해 표기하는 고양시 ‘건강계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시 약사회에서는 올해 5월 23일에 개최된 고양시약사회장배 사회공헌 기금마련 골프대회 성금을 덕양구 보건소(소장 김안현)와 함께 시 공공시설과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건강계단을 설치해 호평을 얻고 있다.

김은진 고양시약 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김화연 시약 사회참여팀 부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건강계단 발대식에 참여했다.

김은진 회장은 “고양시 약사회장배 사회공헌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통해 마련된 소중한 재원으로 뜻 깊은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며 “시약사회는 의약품 안전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건강계단 사업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에 깊은 의미를 지닌다”라고 덧붙였다.

장미옥 시 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지역 직능단체의 후원으로 시와 보건소의 사업과 연계된 아름다운 기부가 돋보인다”라고 평가했다.

박순자 덕양구보건소 과장은 “시약사회는 고양시 보건소와 연계해 노인, 어린이등의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따뜻한 직능단체 임에도 건강계단사업에 흔쾌히 협력 동참해 보건소 실무팀에서도 활력을 얻고 추진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