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고양시 4-H연합회(회장 최홍규, 사무국장 안재열)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종현)가 주최·주관한 ‘고양시4-H경진대회’가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제일중, 호곡중, 고양고, 덕이고, 대화고, 일산고, 일산국제컨벤션고, 저동고의 학생4-H와 고양시4-H연합회 임원 및 회원, 이환식 고양시4-H연맹 회장, 이재광 경기도4-H연합회장, 고양시4-H후원회, 지도교사, 담당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진대회 단체전으로 율마, 다육식물, 테이블야자 등으로 미니화단 만들기를 했는데 서투른 솜씨였지만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특색 있는 화단을 열심히 만들었다.

학교별 단체경진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저동고 오케스트라(동아리 악장 마예은, 담당 전유선 교사)는 취미를 넘어 프로에 가까운 연주 실력을 선보였고, 덕이고 댄스동아리(동아리 부장 조은서, 담당 박은영 교사)는 대중가요와 힙합을 접목한 짜임새 있는 안무를 선보여 우렁찬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밖에 장학퀴즈도 열렸고, 제기차기와 단체줄넘기로 이어진 여덟 가지 재미있고 유쾌한 릴레이 경기가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학교별 장기자랑은 1등 호곡중(댄스 1명), 2등 일산고(태권도), 3등 덕이고(댄스), 4등 저동고(오케스트라)이고, 미니화단경진은 1등 고양고, 2등 덕이고, 3등 저동고가 받았다. 릴레이경진은 1등 일산고, 2등 고양고, 3등 일산컨벤션고가 수상했다.

장학퀴즈경진은 1등 고양제일중(이재희), 2등 덕이고(전하영), 3등 고양고(천세정)에게 돌아갔다. 일산쌀 밥맛테스트도 함께 열렸던 이날 4-H경진대회는 실내에서 열렸지만 풍성하고 알차게 진행됐다.

고양시 4-H연합회 최홍규 회장은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통해 농심을 함양하고, 체험활동으로 학생4-H들에게 농업을 알리고, 지역농산물 소비를 할 수 있는 소비자를 육성하고 교육하는 목적을 전달한 행사였다”고 행사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