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나의 꿈 페스티벌>


중·고생 50명에게 장학금 지급
고등 임주현, 중등 김재영 대상


[고양신문]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2017 나의 꿈 페스티벌’ 인터뷰심사가 지난 11일 원마운트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은 ‘나의 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보고 미래에 어떻게, 무엇을 하며 살아가야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다.

이날 심사는 총 참가자 220명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50명의 중·고등학생들이 7명의 심사위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명칭은 심사였지만 꿈을 찾는 청소년과 꿈의 방향을 잡아 줄 멘토들이 함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덕분에 대화는 예정 시간을 초과해 진지하게 이어졌다.

인터뷰 심사위원으로는 심광섭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 김혜성 사과나무치과병원 원장, 박상돈 청소년문화연대 조인핸드 회장, 이영주 칠갑농산 대표, 이순화 퍼스트학원장, 이영아 고양신문 대표 등이 참여했다.

심사에 앞서 심광섭 교육장은 “여러분들의 시대에는 새로운 직업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열망을 깨워주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응원의 말을 했다.

인터뷰 장소를 제공하고 직접 심사에도 임한 배병복 회장은 “참가자들의 신청서 하나하나가 너무나 큰 감동이었다.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희망이 있어 보인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길을 가다보면 실패가 찾아올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가다 보면 여러분이 원하는 자리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격려했다.

김혜성 사과나무치과 원장은 “심사를 한다기보다 미래 세대의 꿈은 이런 걸로 표현된다는 사실을 느끼고 배운 시간이 됐다”며 “축제 참가를 통해 조금 먼저 산 사람들의 도움을 얻어 꿈에 대한 생각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 수상자는 16일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 점수를 종합해 결정됐다. 심사 결과 고등부 대상은 게임디렉터가 꿈인 임주현(고양국제고 1)양이, 중등부 대상은 심리상담사가 꿈인 김재영(성사중 3)양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를 비롯한 50명의 수상자들은 장학금을 단계별로 받게 된다. 지급되는 장학금은 총 2020만원이다.
 

-------------------------

<수상자 명단>

▲고등부 수상자 
대상 : 임주현(고양국제고) 
최우수 : 김채원(저현고) 이수빈(능곡고) 
우수 : 서지원(화정고) 김은결(안곡고) 김승현(저현고) 문예림(안곡고) 최수빈(고양동산고) 이지현(안곡고) 전남훈(행신고) 장려 김수(안곡고) 이혜원(주엽고) 주동혁(화정고) 김현수(신일비즈니스고) 문서영(열일곱인생학교) 임수아(화정고) 최하람(세원고) 허민지(주엽고) 이원익(고양고) 하승민(화정고)    
▲중등부 수상자 
대상 : 김재영(성사중) 
최우수 : 김동현(덕이중) 유호연(백신중) 
우수 : 강승현(일산중) 김나현(저동중) 박희연(대화중) 정영주(덕이중) 정효이(만정중) 김은지(목암중) 송기서(지도중) 장려 정연정(대송중) 김성혁(목암중) 박규원(백양중) 신가인(신원중) 이나희(일산동중) 황나연(무원중) 유지현(한수중) 손성현(해솔중) 김지아(고양송산중) 박영찬(지도중) 송하윤(신일중) 양수정(대송중) 주다은(신원중) 송효재(신능중) 양태빈(목암중) 이승원(정발중) 황승이(백신중) 송예슬(목암중) 황지민(덕이중) 김은주(현산중)

-------------------------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나의 꿈 페스티벌’은 고양에서 성장한 기업들이 함께합니다>
-원마운트·바이네르·아이디헤어·사과나무치과병원·인선이엔티·테마동물원쥬쥬·평화유통·칠갑농산·퍼스트학원·고양신문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