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스트레스지수 체크 정서검사 진행복지관 노인상담센터에서 12월 한달동안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7.12.09 10:00
  • 호수 1349
  • 댓글 0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복희) 노인상담센터는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7년 12월 한 달 동안 스트레스 지수 체크와 정서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맥파측정기를 활용해 어르신들의 자율 신경계의 상태를 파악한 후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는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알아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율신경계란 우리 몸의 기능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는 신경계로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한 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장, 폐, 위, 소장 등 각종 내장 기관과 혈관에 분포되어 소화, 순환, 호흡 운동, 호르몬 분비 등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기능을 조절한다. 한 쌍의 자율신경계는 함께 작용해 한쪽이 작용을 촉진하면 다른 쪽은 작용을 억제하는 길항 작용으로 내장 기관을 조절하는데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이러한 길항 작용에 문제를 일으켜 심신을 약화시키는 것이다.

또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율신경계의 기능에 영향을 미쳐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초기에는 소화불량, 변비, 설사 등 사소한 것으로 시작 되지만 방치하게 되면 면역력 저하로 관절염, 아토피, 수족냉증, 불면, 당뇨, 위염, 간염 등 고질적인 질환으로 악화되어 치명적인 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스트레스 지수 체크’는 60세 이상의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2월 한 달 동안 복지관 2층 상담실에서 실시되며, 신청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서면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031-917-1329)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