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지원 요구엔 경기도 ‘묵묵부답’

호수공원안의 노래하는 분수대 건립을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예산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준비중이어서 고양시 관계자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

‘노래하는 분수대 건립저지 범대위’는 지난 달 10일 고양시 유영봉 건설사업소장과 면담을 갖고 분수대 사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고양시는 보조분수대 4개 중 2개를 축소하는 안을 절충안으로 제시했지만 범대위측은 “시설 일부를 축소하는 것만으로는 시민들을 설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강경한 입장을 전달했다.
고양시는 오는 20일까지 보조분수대에 대한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하고 대책위와의 면담을 마무리.

고양시 담당직원은 “수정안은 보조분수대를 일부 축소하고 스페인과 협의를 통해 국산자제로 대체하는 수준”이라며 “주분수대 공사가 이미 시작돼 시민단체의 주장대로 사업계획 백지화는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보조분수대 2개를 줄일 경우 예산은 전체 53억원 중 12억원 정도가 줄어든다. 현재 주분수대는 파일 박기 등 기초공사가 진행중이다.

범대위의 김문정 사무국장은 “시민 동의도 구하지 않는 대규모 사업은 지금이라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고양시를 상대로 예산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범대위는 고양세계꽃박람회 개막일인 지난 달 24일 박람회장 입구에서 분수대 건립 중단을 요구하는 핏켓시위를 벌였다.

한편 고양시는 경기도에 예산지원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지만 현재까지 회신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