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동 첫 중소형 단지, 전용면적 59~84㎡, 총 802가구’

20일(수) 특별공급 시작으로 21일(목) 1순위, 22일(금) 2순위 청약 진행
부동산 비규제 지역, 기존 1순위 청약조건 동일, 6개월 후 전매 가능 
중도금 무이자 혜택, 견본주택 오픈 기간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 

[고양신문] GS건설이 15일 일산동구 식사2지구 A1블록에서 ‘일산자이 2차’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식사지구에서 첫 전 세대 중소형 아파트 단지다. 10년 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인 일산자이 2차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일산자이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2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59㎡ 94가구 ▲61㎡ 58가구 ▲66㎡ 108가구 ▲76㎡ 136가구 ▲77㎡ 286가구 ▲84㎡ 120가구로 이뤄진다. 
청약은 20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목) 1순위, 22일(금) 2순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29일(금)에는 당첨자 발표가, 2018년 1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3일간은 계약을 진행한다.
자이의 브랜드 가치 이외에 일산자이 2차에 이목이 쏠리는 이유는 식사지구가 민간택지지구로 청약과열지구에 포함되지 않아 기존처럼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후부터는 1순위 청약 자격요건이 가능해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으라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고 5년 이내 청약 당첨 사실이 있어도 다시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일산자이 2차 모델하우스 위치는 일산동구 식사동 844번지(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사거리)로 입주는 2020년 11월(예정)이다. 문의 1644-3663.

-명품 샤넬 핸드백, 다이슨 무선청소기 등 깜짝 이색 사은품 풍성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견본주택 오픈 3일 동안 방문객 대상으로 매일 즉석 추첨으로 LG스타일러, 다이슨 무선청소기 등의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약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청약을 마치고 견본주택을 방문해 경품응모를 하면 23일(토) 추첨을 통해 명품 샤넬백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청약당첨자 중 사전 계약서류를 접수한 수요자들에게도 깜짝 사은품이 제공된다. 

일산자이2차 투시도

-2020년 서문 고속도로 개통 호재와 고양IC, 백마·풍산역 인접해 교통 편리
정명기 GS건설 분양소장은 “일산동구의 부유한 주거지역인 위시티에 위치한 일산자이 2차는 자이 브랜드타운이라는 강점과 서울 상암과 마곡까지 10분대로 연결시켜 줄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가 2020년 11월 개통이 될 예정으로 미래 투자가치가 높다”며 “식사지구의 희귀한 중소형으로, 비규제 지역으로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몰리면서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총 35.2km를 구간을 연결하는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는 덕양구 강매동에서 행신동과 식사동을 지나 파주 문산읍 내포리까지 연결되는 도로다. 식사동 인근 사리현IC를 이용하면,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까지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과 인접해 있어 지하철 3호선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는 고양IC, 자유로 일산IC도 가까워 서울 접근성이 좋다. 

-단지 내에 초·중·고 5곳과 중대형 종합병원 등 위치한 우수한 생활 인프라 갖춰
식사동 위시티는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된 만큼 남다른 학군을 자랑한다. 식사지구 내에만 현재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2곳이 들어서 있다. 특히 고등학교 2곳이 모두 일반 학교가 아닌 고양국제고교와 자율형 공립고인 저현고등학교로 구성돼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학군을 자랑한다. 
수준 높은 생활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 등도 장점이다. 식사동에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이 있고, 인근에는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고양시청,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이 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인 일산 호수공원과 정발산 중앙공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 일자형 구조로 수납공간 활용도 높이고 넉넉한 주차공간의 알찬 설계
일산 자이2차는 10년 만에 식사동에 선보이는 단지로 전 가구 중소형 단지로 전 가구 일자 구조인 판상형 설계다. 또한 4베이(일부 가구 제외) 및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며 3면 발코니(일부 가구)와 팬트리 설계(일부 가구), 알파룸(일부 가구) 설계로 자투리 공간 없이 수납 활용도를 최대한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한 삶을 제공한다. 또한 일면 로이코팅 단열 창호와 세대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의 에너지절감 시스템도 설치한다. 저층(1·2층)세대의 보안을 위해 적외선감지기를 설치하고,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 방범녹화 기능을 도입하는 등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이 외에 주차공간을 2.4~2.5m로 넓혔으며,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무인택배시스템, 승강기 호출 시스템 등을 도입해 생활의 편리함을 높였다. 

-하버드대학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디자인 한 친환경 정원 조성 예정 
고급스러운 조경설계는 일산자이2차의 가치를 한껏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일산자이2차 조경설계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맡았다. 이 교수는 친환경 조경설계의 세계적 거장으로 거론되는 인물이다. 니얼 교수는 일산자이2차 단지에 아파트 사이가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물이 흐르는 계곡의 테마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경이 있는 잔디마당과 정원으로 꾸며질 엘리시안 가든은 친환경적인 생태연못으로 수경관이 연출될 예정이다. 단지에 조성되는 순환 둘레길인 힐링 로드에는 테마놀이터와 운동공간을 비롯해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자이팜(Xi farm)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중앙부는 소나무 숲과 왕벚나무 길로 꾸며지고, 허브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아로마 가든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커뮤니티도 우수하다. 입주민들의 지친 몸을 달래 줄 고급 호텔급의 사우나는 물론,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된다.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은 물론, 입주세대의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도 조성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