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인 코딩 캠프를 고양신문이 (주)에스엔소프트의 ‘하이코딩’과 함께 진행한다. 1월 8일부터 26일까지 세가지 주제를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복잡한 프로그램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닌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보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었다.

교육 과정은 ‘스마트로봇 알버트 코딩’과 ‘스크래치 블록코딩’, ‘앱개발 앱인벤터’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 비용은 각 주제별로 5만원이다.  흥미와 필요에 따라 주제별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새해부터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입되는 코딩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지역에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접수는 하이코딩 홈페이지(www.hicoding.kr)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코딩(070-8690-1588)과 교육팀장(010-5736-0605)에게 문의하면 된다.

캠프 일정 및 내용

[과정소개]

▲알버트로봇 코딩 :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 기대 효과>

-알버트의 센서기능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알버트의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다.

-순서와 차례의 개념을 익히고 순서를 만들기 위한 기준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움직이는 명령 패턴을 만들고 패턴을 반복, 단순하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누어 분석하고 조건기준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앱인벤터 : 자신만의 창의적인 스마트앱을 제작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 기대 효과>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스마트앱이 작동하는 과정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할 수 있다.

-기존의 앱을 분석하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이용하여 창의적인 앱을 만들 수 있다.

-앱인벤터를 활용해 스마트폰의 다양한 센서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앱을 만들 수 있다.

 

▲스크래치 : 스크래치를 활용해 게임을 코딩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 기대 효과>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여 여러가지 미션을 해결한다.

-순차, 반복, 조건함수를 이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슈팅게임과 러닝게임의 동작방법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게임의 기본 요소를 분석하고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