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이고양
증상별 맞춤 이쁜이수술방법과 후방질원개수술
  •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 승인 2018.01.16 14:17
  • 호수 1356
  • 댓글 1

세계적인 SCIE 논문 CJOG(Clinical Journal Obsterics Gynecology)에 ▲성관계 횟수가 적은 여성일수록 요실금이 증가하고 ▲성흥분도가 낮은 여성일수록 성욕구가 감소하며 ▲남편이 외도를 할수록 여성의 성적 리비도가 증가한다는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이러한 성횟수나 흥분도의 감소 등은 주로 여성이 나이가 들며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면서 생기는 질의 이완 증상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이완증세는 분비물 고임으로 인한 각종 질환은 물론 성기능 저하를 초래하는데, 이완이 지속될 경우에는 자궁탈출과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불감증으로까지 번질 수 있어 가볍게 봐 넘길 수 없다.

이완증을 치료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질축소성형(일명 이쁜이수술)이 꼽히고 있지만, 수술방법은 물론 효과 및 부작용 등의 결과가 제각각이므로, 수술 전 다양한 이쁜이수술후기, 이쁜이수술방법후기는 물론 해당병원의 수술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 신중하게 문의하고 확인하는 게 좋다.

이와 관련해 입구절개나 보형물 삽입 위주의 수술에서 벗어나 질 안쪽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해 가장 쉽게 헐거워지는 질 속 후방질원개 부위부터 좁혀준 후 바깥쪽을 향해 질 속 전체를 골고루 좁혀 나오는 수술방법이 널리 호응을 얻어왔는데, 지난 20여 년 동안 기존 수술의 폐단과 부작용을 극복한 새로운 이쁜이수술방법인 ‘후방질원개수술’이 그것이다.

이 후방질원개수술은 안쪽 전체를 골고루 좁힘으로써 소음순 부위와 질입구가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닫히게 되며, 잘라내는 것이 아닌 복원 방식으로 혈관과 신경 분비샘을 해치지 않아 수술 뒤에 원활한 잠자리와 느낌을 유지해 주는 점, 그리고 재수술 우려 없이 견고한 내구성을 갖추게 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수술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질 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래 위치로 올려 튼튼하게 고정시키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질 속 깊은 곳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인 ‘정밀박피술’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온다. 이는 수술 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준다.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절개돼 버려지지 않고 질 속에 단단히 봉합돼 하나로 조직화 되어 근육 형태로 남아 골반부위에 탄력과 수축능력을 제공한다. 물론 복압성 요실금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입구부위에서도 적용되는 8자근육강화술은 개인 체형에 가장 적합한 크기로 교정해 주며, 탄력을 유지해 준다. 질 바깥 회음부에 시각적인 미용효과를 주거나, 힙업 효과를 주는 것은 자연스럽게 수반되는 효과다.

참고로 sci 논문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의학 연구자들이 의학분야 SCIE(SCI) 등재 학술지에 논문이 실리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고, 실제로 국내 각 대학에서도 교수 업적을 평가할 때 중요한 잣대로 활용하고 있다.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webmaster@mygoyang.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심지희 2018-03-01 00:32:21

    둘째출산하고 육아를 돌보느라 정신없는데 가장 힘들었던건 남편의 외도였어요...
    잠자리를 갖을때 지금 내가 하는건지 마는건지.... 라고 하더군요ㅜㅜ
    자존심 상하는게 너무 싫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미즈케어솔루션을 받았어요..
    수술이 아니고 하루에 5분정도 사용해서 보름정도를 쓰다보니까 남편의 반응이 달라지더라구요~~^^ 자신감도 회복했고 신혼같이 지내고있어요
    적극추천해드릴께요...

    사이트주소는
    www.goo.gl/VQev6T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해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