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집중 맛집, 명품한우 전문점 '우기미'

[고양신문] 우기미가 위치한 일산동구 식사동은 트렌디한 고급 음식점이 밀집된 미식의 중심지다. 경쟁이 치열한 미식 골목에서 유니크한 스타일의 우기미는 리뉴얼 한 지 2개월 만에 지역의 이목과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그 이유는 2017머슬마니아 대회 슈퍼핏클래식 부문 입상자인 하유경 미녀 셰프가 손님상에서 직접 구워주는 한우고기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2017머슬마니아 대회 슈퍼핏클래식 부문 입상한 하유경 셰프의 모습

 “어릴 적 꿈이 세계적인 셰프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뉴질랜드로 유학도 다녀왔어요. 세계 모든 요리를 할 수 있고 자격증을 소유한 28살 현재 저는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 선 기분입니다”라는 하 셰프는 “한 테이블마다 전담 셰프가 고기를 구워주고 고기와 요리에 대해 손님과 소통하면서 연기 가득한 기존 고깃집과 차별화 시켰습니다”라며 우기미만의 경영 컨셉을 설명한다. 

하유경 셰프가 손질한 고기를 손님 상에서 선보이고 있다

“머슬마니아 대회는 제게 또 하나의 도전이었고 셰프의 꿈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어릴 때부터 요리를 숙명처럼 생각하던 어느 날 문득 생계형 셰프의 제 자신의 모습에 회의가 들었어요. 우울감이 찾아든 당시에 자존감을 회복시킬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해 우연히 알게 된 머슬마니아 대회에 출전해 입상하게 되며 자심감을 회복했어요. 단기간에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10kg을 감량했죠. 이젠 못할 일이 없을 것 같아요”라며 하 셰프는 인생에서 어느 날 감기처럼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슬럼프를 극복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신 메뉴 개발 계획을 밝히며 밝게 웃는다. “연령별, 기념일별 개별 고객 맞춤형 메뉴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또한 까다로운 입맛과 건강상의 문제로 드시지 못하는 음식이 있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메뉴들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6인실 혹은 40인실로 변형 가능한 3층의 룸

-고소한 자연소금(이하 자염)으로 간을 한 간고기
식당 이름이 독특하다는 기자의 질문에 하 셰프는 “한자로 쇠고기의 맛과 향이라는 뜻의 한자어인 ‘우기미(牛氣味)’를 그대로 차용했어요. 그리고 고기 맛을 어떻게 하면 최고로 맛있게 할 수 있을까 연구했죠. 그 답은 ‘자연소금(이하 자염)’이었어요. 고기의 맛을 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금입니다. 어떤 소금을 사용해 어는 정도 간을 하느냐에 따라 그 맛의 차이는 극명하게 나뉘죠” 라며 하 셰프는 자염은 천일염에 비해 미네랄과 유리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갯벌에 서식하는 유기체가 녹아 있어 소금의 맛이 고소하고 갯벌에서만 제한적으로 만들 수 있는 귀한 소금으로 고기 맛을 살려준다고 강조한다.  
우기미는 플러스 등급 이상의 '토종한우'와 최상의 자염으로 간을 한 ‘간고기’를 사용해 고기를 즐겨하지 않는 고객들의 미각까지도 사로잡는다. 

우기미 4인실 룸

-고급 스테이크 전문점 같은 트렌디한 고깃집 
고기 굽는 연기 흡입구 대신 모던하고 단아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우기미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착각하기 쉽지만 이곳은 명품한우 고깃집이다. 하 셰프는 국내청정지역의 직영농장과 위탁농가에서 사육한 플러스 등급이상의 토종한우만을 엄선해 그날그날 선도 좋은 소고기를 내놓는다. 식사용 테이블에 내오기 전에 주문과 동시에 손질한 고기는 레드와인을 살짝 뿌려 250도의 무쇠판에 통마늘과 굽는다. 그래서 육즙이 가득하고 마늘의 풍미가 입 안 가득 채워 맛있다. 또한 ‘담백한 안심을 먹을지, 고소한 등심을 먹을지’ 고민할 필요도 없다. 경제적인 가격에 각각 또는 같이 먹을 수 있도록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한우 등심과 안심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우기미 스페셜은 3만6천원, 우기미 미소안심과 설화등심은 각각 4만3천원, 우기미 살치살은 4만9천원이다. 이밖에 한우육회는 100g당 1만원이다. 추가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차돌 된장죽 1만2천원, 소고기 깍두기 볶음밥 1만2천원이다. 후식으로 곁들일 수 있는 깍두기 말이 국수와 동치미 국수, 누룽지탕, 솥밥은 각각 3천원이다.   

-캐주얼한 2층과 상견례 등 중요한 모임을 위한 룸이 있는 3층
2, 3층으로 구분된 우기미는 갈비탕 등 일품요리와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는 2층과 셰프가 한우고기를 손님상에서 직접 굽는 컨셉의 3층으로 꾸며져 있다. 3층에는 4인실부터 8인실, 40인실 룸이 있어 모임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365일 가능하다. 문의 031-966-1008.

우기미 8인실 룸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