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함께 독서하는 가족 찾습니다”고양시도서관센터 ‘2018 고양시 책 읽는 가족’ 진행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8.02.01 13:29
  • 호수 1357
  • 댓글 0

[고양신문] 고양시도서관센터는 ‘2018 고양시 책 읽는 가족’ 선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 함께 읽어요’라는 모토에서 알 수 있듯 한 해 동안 좋은 책을 함께 많이 읽는 가족을 응원하는 행사다.

‘2018년 고양시 책 읽는 가족’은 고양시 관내 17개 시립공공도서관을 이용하는 가족 회원 중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도서 대출량과 연체횟수, 가족 구성원의 고른 참여도 등을 고려해 오는 9월에 총 30가족을 선정하게 된다.

‘고양시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되면 ▲가족사진이 들어간 기념패 수여 ▲연체로 인한 도서 대출 정지 시 5회까지 대출정지 해제 ▲향후 서점과의 멤버십 포인트 시스템 구축 시 등급별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아울러 ‘책 읽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즐거운 축제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도서관센터 가족회원에 등록하려면 우선 가족 구성원 모두가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한다. 요건을 갖춘 가족 중 한명이 가족의 도서 회원증과 주민등록 등본을 가지고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해 가족회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가족회원으로 가입하면 가족 중 누구나 다른 가족 구성원의 책을 대신 빌려갈 수 있는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고양시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지금까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전력을 다했다면, 이제는 ‘함께 읽기 문화’를 확산하는 일에 집중할 때”라며 “가정에서, 혹은 크고 작은 모임에서 함께 책을 읽는 이들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팀(031-8075-9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