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캔버스에 펼쳐진 올림픽의 환희와 열정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8.02.01 14:57
  • 호수 1357
  • 댓글 0

롯데백화점 일산점,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전시
젊은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 선보여

 

김승민 '‘fly up’


[고양신문] 전 세계를 열광시킬 겨울스포츠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기획 전시가 고양시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달 2일부터 3월 19일까지 롯데백화점 일산점 롯데 아트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하나된 열정, 도전! 展’은 올림픽의 열정, 스포츠의 쾌감, 온 국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기쁨 등을 표현한 회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다.

참여 작가는 주목받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30~40대 유망 작가들이다. 전시 작품들은 하나같이 젊은 감각과 개성 있는 감성을 풍성히 담아냈다.

김승민 작가의 ‘fly up’은 평창의 아름다운 산수를 배경으로 창공으로 도약하는 스키점프선수를, 임지민 작가의 ‘C game’은 눈 덮인 슬로프와 트랙에서 즐기는 다양한 종목을 즐겁게 표현했다. 그런가하면 이동엽 작가는 마름모꼴 캔버스 위에 그린 작품 ‘Organic Drawing-journey’에서 담채화를 연상시키는 번짐기법으로 오륜기를 독특하게 형상화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이동엽(지체장애), 호준(청각장애) 등 장애를 이겨내고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들도 참여해 동계올림픽에 이어 열리는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를 기획한 정은선 큐레이터는 “동계올림픽과 페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한마음으로 기원하기 위해 젊은 작가들의 치열한 도전 정신이 깃든 창의적인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와 겨울철 축제의 환호와 감동을 함께 즐겨 달라”며 초청의 인사를 전했다.

 

하나된 열정, 도전! 展

일시 : 2월 2일(금)~3월 19일(화)
장소 : 롯데백화점 일산점 롯데아트스튜디오(지하2층)
관람료 : 무료
문의 : 031-909-2688
 

임지민 ‘C game’ 
우춘제 '혹시 나와 같은 생각을 했나요'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