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저렴한 농축산물과 선물세트, 설 특별코너 운영

[고양신문] 설 차례상과 선물을 고르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고민은 이제 그만. 선물다운 선물 그리고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을 찾는다면 고양시 농축협의 로컬푸드직매장으로 가자. 지역 곳곳에 자리한 로컬푸드직매장은 3년 전 오픈 이후 까다로운 고양시 고객들을 단골로 만들었다. 
고양지역의 로컬푸드는 초창기 전국의 우수 직매장을 벤치마킹하며 성장했지만 지금은 타지역에서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우수한 농산물과 저렴한 가격 신뢰도를 구축했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이번 설을 맞아 차례상과 선물세트를 한자리에서 장만할 수 있도록 설 특별코너를 운영한다. 이미 설세트가 완벽하게 구비된 직매장에는 예약주문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지난해 이용해본 고객들은 아예 물건도 보지 않고 구매 예약을 한다. 고양축협 행주한우와 육류 제품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생각한 물량보다 빨리 소비되고 있어 2차 물량 확보에 비상이 걸릴 정도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일산농협은 풍산동주민센터 인근과 일산2동 일산농협 본점에서 2개의 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두 곳 모두 높은 품질의 농산물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차공간이 넉넉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풍동과 일산2동 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올해도 설날 장터를 열고 있다. 평소보다 훨씬 다양한 품목의 제수용품과 농축산물을 저렴하고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직원들은 새벽부터 출근해 농민들과 진열을 하며 개장 준비를 한다. 새벽 준비는 거의 새벽 농산물 시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활기가 넘친다. 구경하는 재미와 물품을 구매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2월 15일까지 설날 특별 운영을 하며 16, 17, 18일은 휴무다.
풍산점    
주소 일산동구 숲속마을로 34 / 문의 031-906-3666 / 운영시간 오전 7시 ~ 오후 7시

일산점    
주소 일산서구 일청로 30(일산농협 본점) / 문의 031-975-8322 
운영시간 오전 7시 ~ 오후 7시  

벽제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통일로변에 자리잡은 벽제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이미 설날 특수로 바쁘다. 멀리 서울에서도 벽제농협 로컬푸드를 찾아올 만큼 소문이 자자하다. 로컬푸드직매장과 하나로마트를 함께 운영하며 상품이 풍성하고 다채롭다. 생산자들 농산물로 구성한 과일 선물세트는 물론, 지역 축협의 정육과 어포, 나물, 약과 등의 제수용품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명절음식준비를 위한 다양한 식재료, 가공품과 식품, 각종 설맞이 행사세트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양곡 코너에서는 벽제농협이 자랑하는 친환경쌀인 ‘우렁이쌀’과 최고품질의 ‘환상미’가 있다. 맛있는 명절 밥맛을 책임진다. 
알뜰 쇼핑고객이라면 설 명절 큰장터 기간 동안 펼쳐지는 일자별 파격세일 상품에 주목해보자. 벽제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130여 평의 매장과 넓은 주차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관산동·고양동·고봉동·신원동에 사는 고객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을 집까지 직접 배달서비스도 한다. 5만원·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설날 특별 운영은 2월 15일도 하며 16, 17, 18일은 휴무다. 
주소 덕양구 통일로 775(관산동 벽제농협 본점)  /  문의 031-962-1873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8시


원당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원당시장이 붐비는 만큼 원당농협 로컬푸드직매장도 개장 시간 내내 소비자들로 북적인다. 원당을 중심으로 로컬푸드 농산물 주요 판매처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원당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고양시 우수 농산물 직거래, 신선 농산물 1일 유통체계, 생산자가 직접 가격 결정, 소량 다품목 농산물 제공, 친환경·GAP인증 농산물·추적 이력제 실시, 잔류농약 검사품 농산물만 취급한다는 기본 원칙을 개장 초기부터 줄곧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
직매장은 올 설을 앞두고 특별행사를 펼치고 있다. 직매장 주요 품목인 싱싱한 농산물은 더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각종 선물세트와 제수용품도 확실하게 구성했다. 
로컬푸드직매장의 큰 장점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가 이뤄져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서민들의 명절 준비 부담을 덜어주기에 안성맞춤인 매장이다. 5만원 이상 구입하면 무료배송도 해준다. 설 명절연휴엔 15일도 운영하며 16~18일 휴무다.
주소 덕양구 고양대로 1369번지  / 문의 031-966-6251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8시 
 

송포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송포 지역은 농업인구가 많고 땅이 비옥해 농산물의 맛이 다르다. 고양시의 대표적 쌀농사 재배지역으로 품질은 이미 널리 정평이 나 있다. 소농인들의 텃밭부터 전문농업까지 다양한 농부들이 각양각색의 신선한 농산물을 생산해 송포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한다. 직매장은 새벽에 수확한 농산물을 포장하고 진열하는 생산자들로 아침 일찍부터 붐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의 익숙해진 아침 풍경이다. 
올 설을 앞두고는 배, 사과 등의 과일세트뿐 아니라 고기세트와 각종 선물세트를 준비해 차례상 장만에 나선 소비자들의 동선을 줄여주고 기쁨을 두 배로 늘려준다. 특히 전국 농협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의 우수 농산물도 직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송포쌀 떡국떡도 넉넉하게 준비했다. 인기만점의 품목이다.
송포농협 직매장은 단골 고객이 많다. 신선도는 이미 정평이 나있어 매장을 오픈하는 시간이면 붐빈다. 멀리서 차를 타고 오는 고객도 꽤 된다. 직매장 뒤쪽에 전용주차장이 있어 장보는 시간을 여유롭게 가져도 된다. 더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매장 문을 열자마자 오는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항상 고객이 더 붐빈다. 
파주연천 축협의 품질 좋은 한우 등 부위별 고기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설 명절연휴엔 15일까지 운영하며 16~18일 휴무다.
주소 일산서구 일산로 640(성저 13, 14단지 앞)  /  문의 031-918-5949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7시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덕양구 무원마을 로컬푸드직매장은 설맞이 배, 사과 등의 과일 선물세트와 생필품 선물세트를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직매장은 매일 아침 생산자들과 함께 6시에 문을 연다.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1200여 명으로 매장 내 청결함과 농산물의 신선함이 입소문 나면서 꾸준히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설을 앞두고 우리쌀 가래떡과 제수용품이 풍성해졌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지역 생산농산물에 공산품도 추가해 판매한다. 축산물은 파주연천축협의 엄선되고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축산물의 인기가 높다. 
'지도농협은 농업인 밭에서 직접 생산한 최상의 제품으로 밥상을 풍요롭게 합니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2층에 여유로운 카페도 있어 장보러 왔다가 잠시 쉬어 갈수 있다. 쇼핑도 하고 차도 마시고 동네 이웃들과 생산자 등 반가운 이웃을 만날 수 있다.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의 장점이기도 하다. 5만원 이상 무료 배달한다. 15일도 문을 열며 16일부터 18일까지 휴무다.
주소 덕양구 행신동 무원로 19  / 문의 031-971-2302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7시

고양축협 유통사업센터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수상에 빛나는 행주한우는 우리 고양의 브랜드이자 고양 우수축산물의 자부심이다. 성사동 고양축협 유통사업센터는 국립수의과학검역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으로 관리되고 있다. 품질 높은 관리시스템의 친환경 웰빙 축산물 판매로 소비자들로부터 “고기가 정말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의 음식점들도 고양축협의 믿음에 성사동 직매장까지 직접 가서 고기를 구입한다.

고양축협은 이번 설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수한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행주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행주한우세트는 식육 전문가들이 최상급 부위만을 선별해 정성스럽게 구성한 고품격 선물세트다. 명절에 고마운 분들과 정성 가득한 선물을 나누고 싶다면 행주한우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차례상용 등 간단한 축산물은 당일 구매가 가능하지만 한우선물세트는 이틀 전 미리 주문해야 원하는 날에 찾아 갈 수 있다. 또한 각종 생필품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차례상과 설날선물 준비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행주한우는 고양시와 그 외 지역 학교 급식에 10년 이상 공급되면서 품질과 맛을 이미 인정받았다. 이제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한우 전문브랜드로도 성장했다. 3개 매장 모두 15일에 운영을 하며 성사동 유통사업센터는 설날인 16일 당일만 휴무다. 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의  성사동 유통사업센터 031-965-0018 / 2월 16일만 휴무 
능곡 판매장 031-960-3087  / 고양동 판매장 031-963-2714 / 2월 16~18일 휴무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