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 창업교육센터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18년 KDB 창업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DB창업교육지원사업’은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 단기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해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경영방식)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 인터뷰를 중심으로 시장성이 없는 모델은 포기하고 다른 시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중부대학교는 2018년도 개설되는 창업교육 교과목에 10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받게 됐다. 지원금은 국내 창업교육 인스트럭터 및 전문 멘토 초청 및 전문기관에서 개발된 실전창업 교육과정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이흥식 중부대학교 창업교육센터장은 “KDB나눔재단의 정규 교육과정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실전창업을 전해줄 수 있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2017년도 2학기에 KDB나눔재단으로부터 지원받아 정규과목으로 ‘고객 발굴 창업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바 있고 교육을 수료한 창업팀이 재단주최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