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시작되는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새학기가 시작됐다. 고양시 공공도서관도 독자들의 흥미를 잡아끌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책과 함께 시작하는 멋진 봄을 설계해보자.
 

◆ 이권우 도서평론가와 전작(全作) 읽기

가즈오 이시구로 & 제인 오스틴을 만나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권우 도서평론가와 함께 전작(全作)을 읽는다. 지난해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즈오 이시구로와 전 세계 독자들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제인 오스틴의 주요 작품을 읽는 ‘이권우와 함께 전작(全作) 읽기’가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
먼저 가즈오 이시구로의 대표작인 ▲우리가 고아였을 때 ▲부유하는 세상의 화가 ▲남아있는 나날 ▲나를 보내지마를 읽는다. 뒤이어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 ▲설득 ▲엠마를 읽을 예정이다. 책읽기와 함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상영을 병행해 참여자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재미를 줄 예정이다.
‘이권우와 함께 전작(全作) 읽기’는 아람누리도서관에 마련된 새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첫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해박한 지식과 명쾌한 개념설명으로 이름난 이권우 도서평론가의 강의뿐 아니라 쾌적한 공간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일시 : 3월 20일부터(매월 1, 3주 화요일)
장소 : 아람누리도서관 지하1층 강의실
문의 : 031-8075-9033
 



◆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북살롱

탐험가의 눈으로 바라본 제주의 가치 

TV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어쩌다 어른’을 통해 얼굴을 알린 문경수 작가가 고양시 독자들을 만난다.
새로 나온 책 중 화제의 저자를 만나는 아람누리도서관 ‘신간을 만나는 아람북살롱’에 초청된 문경수 작가는 ‘탐험가가 발견한 일곱 가지 제주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통해 소개된 화산섬 제주의 아름다움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낼 예정이다.
문경수 작가는 10년간 서호주, 몽골, 고비사막, 하와이 빅아일랜드, 알래스카 등 지질학적 명소들을 탐험했고 2010년에는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그룹과 함께 과학탐사를 한 우리나라 1호 과학탐험가다.
성인 독자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흥미롭게 다가갈 이번 북살롱은 탐험가의 눈으로 바라본 화산섬 제주의 가치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 3월 24일(오전 10시)
장소 : 아람누리도서관 지하1층 강의실
문의 : 031-8075-9033
 



◆ 60세 이상 대상 ‘시니어 독서클럽’

행복한 노년, 책에서 답을 찾다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대화도서관의 ‘시니어 독서클럽’을 찾아가보자. 2015년부터 시작된 ‘시니어 독서클럽’은 낭독, 필사, 글쓰기, 토론 등 읽고 쓰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유대를 증진시키고 행복한 노년을 누리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강좌다.
기존 수강생들은 ‘책동무’라는 어르신 책모임을 결성해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읽고 토론회를 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 ‘시니어 독서클럽’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격주로 목요일에 5회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자전거를 못타는 아이 ▲쇼코의 미소 ▲딸에 대하여 ▲맥베스 ▲ 풋내기들 등 고전부터 현대소설에 이르는 5가지 다양한 주제의 책을 다룰 예정이다. 하반기 일정은 추후 정해진다.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일시 3월 15일~5월 10일(격주 목요일 오전 10시)
장소 대화도서관 문화교실
문의 031-8075-9123

 


◆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

초등학교 1ㆍ2학년, 책과 함께 신나게~!

 

대화도서관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를 운영한다. 시즌 1, 2, 3회에 걸쳐 각각의 주제로 4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BOOK적 BOOK적 책 놀이터’는 책을 읽고 듣기, 말하기, 글쓰기,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자기 표현력 및 상상력, 창의력, 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놀이를 중심으로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이다.
프로그램은 새학기·봄·가족을 주제로 ▲팝업북 만들기 ▲스피드 퀴즈 ▲전단지 만들기 ▲딱지치기 ▲팽이치기 등으로 이뤄진다. 진행을 맡은 남궁옥 책놀이 강사는 “즐거운 놀이를 통해 독서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한다.
새학기를 맞아 스마트폰과 텔레비전을 잠시 꺼 두고, 책과 도서관과 친구가 되고 싶은 초등 1~2학년이라면 대화도서관을 찾아가보자.

일시 : 3월 8일 ~ 29일(목요일 오후 4시)
장소 : 대화도서관 문화교실
문의 : 031-8075-912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