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고봉산 터널화 반대 대책위 기자회견

[고양신문] 김포관산간 도로의 고봉산 터널화 반대문제로 9개월간 1인 시위를 진행해온 ‘김포관산간 도로 백지화를 위한 고양시민대책위원회(이하 시민대책위)’가 6일 시청 앞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 명확한 입장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시민대책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현재 추진되고 있는 김포관산간 도로 고양시 구간에는 황룡산, 고봉산, 성석동 전원지역 등 고양시의 핵심 녹지축이 포함돼 환경파괴가 우려되는데다가 고양시의 교통개선효과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도로를 미끼로 악성정체구간에 대한 민원을 회피하려는 최성 시장의 행태는 난개발을 난개발로 덮고 선거에서 표나 얻어보자는 사기에 다름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시민대책위는 “책임자로서 정책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히지 않는 시와 최성 시장을 고양시의 환경적폐로 선언한다”고 밝히며 김포관산간 도로정책과 환경훼손에 대한 시의 원칙과 의지, 입장공개를 요구했다.

시민대책위는 지난달 23일 고봉산 터널화 문제에 대한 시의 입장표명을 묻는 질의서를 발송했다. 하지만 시는 지난달 28일 답변서에서 “(해당 도로에 대한)LH의 회신이 온 뒤에 답변하겠다”며 답변을 유보했다. 이에 대책위는 “LH의 입장이 아닌 고양시의 입장을 묻는 것임에도 최성 시장은 계속해서 책임회피를 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안동신 시민대책위공동위원장은 “(최성 시장은)시정책임자로서 백지화 선언을 충분히 할 수 있음에도 허울뿐인 민관정 협의체만 이야기하며 본인의 책임을 회피해왔다”며 “이번 선거에서 고봉산 터널화에 대한 반대입장을 표명하지 않는 후보에게는 표를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민대책위는 지난달 28일 127회에 걸쳐 이어진 고봉산 터널화 반대 1인 시위를 마무리하고 일산문화공원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나 문제점을 알릴 계획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오는 10일 토요일부터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봉산 터널화 반대 서명운동과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