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성 대상 생태교육 참가자 모집
가까운 생태 보고 찾아 흥미로운 체험

[고양신문] 고양시를 중심으로 생태교육과 동·식물 모니터링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어린이식물연구회가 2018년도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하나는 가족 대상, 또 하나는 여성 대상 프로그램이다. 둘 다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공간 가까운 곳에 풍요롭고 소중한 생태계가 살아 숨쉬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어린이식물연구회>

 

▲ 가족 생태 여행
엄마 아빠 손 잡고 자연 속으로 떠나요

온 가족이 함께 손을 잡고 자연 속으로 떠나는 생태 감성 여행이다. 고양시 곳곳에 숨어있는 생태 현장을 찾아다니며 자연과 교감하고, 생명에 대한 감수성을 다듬는 시간을 마련한다.
단순한 해설식 교육이 아니라, 자연을 테마로 한 놀이와 체험 학습으로 구성해 흥미를 더한다. 원당역 인근 성라산에서는 마을식물을 찾아보고, 보광사 계곡에서는 봄꽃과 양서류를 만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얻게 된다.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 일시 : 3~10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 대상 : 고양시에 거주하는 3인 이상의 가족(6세 이상)
- 참가비 : 무료


▲ 우리 동네 생태 살피기
가까운 마을 숲으로 떠나는 생태 여행

가까운 마을 공원과 숲을 찾아가 우리 동네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인공들을 만나보는 프로그램. 여성들만 참가할 수 있다.
여성 자연환경해설사 지망생은 물론 일반 여성도 참가 가능하다. 교육에 참가하면 자연놀이와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식물연구회가 진행하는 생태·환경 프로그램 예비 강사로서의 자질을 익힐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 일시 : 4~10월 첫째, 셋째 목요일 오전 10시
- 대상 : 고양시에 거주하는 여성
- 참가비 : 무료


※ 소개한 두 개의 프로그램은 ‘고양시 성평등기금’을 지원받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어린이식물연구회 카페(cafe.daum.net/botecoguide) 공지 글에 댓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901-5583, 010-3661-3381
 

어린이식물연구회의 생태교육에 참가하면 다양한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다. <사진제공=어린이식물연구회>
가까운 도심 공원을 찾아 야간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어린이식물연구회>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