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일러스트작가 치키홍, '파랑새 표류기' 전시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8.03.12 12:48
  • 호수 1361
  • 댓글 0

그림 속으로 떠나는 행복여행
롯데백화점 일산점에서 4월까지

 


[고양신문] 누구나 행복을 원하지만, 행복을 안겨주는 요소는 사람마다 다르다. 건강, 명예, 풍요, 사랑….우리가 열망하는 단어들은 우리의 삶과 의식 속에서 끊임없이 표류한다.

롯데백화점 일산점 롯데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파랑새 표류기’는 행복을 찾아 떠나는 파랑새 이야기를 모티프 삼아 ‘내 안에 잠들어 있는 행복을 찾아 떠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따뜻한 선물 같은 전시다.

작가 치키홍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파랑새는 특정한 행복의 장소나 상황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지 않는다. 다만 작품을 창작할 때 떠오른 생각과 느낌을 기록한 짤막한 노트가 감상하는 사람의 마음에 전달돼 행복에 대한 상상을 펼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 준다. 지금 이대로여도 좋다는 안도감, 햇살이 주는 따스함, 맑은 봄날의 충만함 등 어느 한순간 찾아드는 ‘행복한 느낌’을 작품 안에 예쁘게 담아냈다.

세상을 향한 반항심으로 가득한 호랑이 ‘치키호돌이’와 호기심 많고 순진무구한 표정의 고양이 ‘치유치유’라는 상반된 캐릭터로 유명한 치키홍 작가는 불안한 오늘을 살아가는 20~30대 청년들의 자화상을 반영한 작품으로 세상과 소통해왔다. 화려한 원색과 단순하고 따뜻한 이미지는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치키홍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 매력적인 특징이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또는 홀로 전시장을 찾아도 좋을 듯. 그림 하나하나를 천천히 감상하며, 그림 속 파랑새가 건네는 흥미로운 이야기에 마음의 귀를 기울여보자.

 

치키홍 개인전 ‘파랑새 표류기’

기간 : 4월 29일까지
장소 : 롯데백화점 일산점 롯데갤러리
관람료 : 무료
문의 : 031-909-2688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