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의견 수렴해 교통편의성 확보
노선 직선화, 배차간격 단축도 추진

 

고양동에서 불광동까지 운행하던 790번(구 330번) 버스가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된다. <사진제공=고양시대중교통과>


[고양신문]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에서 서울 은평구 불광역까지 운행하던 790번(구 330번) 버스가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된다.

지난해 서울시는 장거리 노선정리와 운수종사자 휴게시간 확보를 위해 고양동에서 서울역까지 운행하는 노선버스 774번(구 703번)의 운행노선 단축을 추진한 바 있다. 774번은 고양동과 서울역을 잇는 유일한 노선이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양동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돼 왔다.

이에 시는 해당지역 범주민대책위와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해 고양동에서 불광역까지 운행하던 330번 버스의 운행노선을 서울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후 서울시와 3개월간의 지속적인 협의 결과 연장 운행의 결실을 도출했다.

790번(구 330번) 버스는 고양동에서 서울역까지 노선연장을 계기로 배차 간격 단축을 위한 노선 직선화를 함께 추진해 출퇴근 이용승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지난 5일부터 11대의 버스가 최소 15~20분 배차간격으로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울역 방향 노선연장 협의는 민·관이 상호 협력해 이끌어낸 성과”라고 자평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거쳐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