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3일 한양문고에서 진행
‘헌법’ 의미 짚어줄 눈높이 특강
 

[고양신문] 헌법은 시민들의 구체적인 일상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최근 진행 중인 개헌 논의의 구체적인 내용과 핵심 쟁점은 뭘까? 개헌을 둘러싼 정치권의 움직임은 촛불 민심을 담아 국민 기본권과 직접민주주의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을까?

30년만에 개헌이 화두로 등장하며 헌법에 대한 이런 저런 질문이 꼬리를 무는 요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속 시원한 이해를 도와 줄 강의가 열린다. 보다 나은 세상을 향한 실천에 앞장서는, 고양시 행신동에 자리한 동녘교회 평화연대부는 헌법에 한뼘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시민강좌 ‘헌법대로 하자’를 오는 23일 저녁 한양문고 주엽점에서 개최한다.

‘생활 속의 헌법, 그리고 촛불 정신과 개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의 강사는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종수 교수가 강사로 초청됐다. 이 교수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이웃이기도 하다. 행사를 준비한 동녘교회 평화연대부 관계자는 “광화문 촛불광장을 체험하며 민주주의의 원리를 구현하기 위해 헌법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절실히 깨달았다”면서 “시민들이 직접 마련한 자리라 더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동녘교회가 주최·주관하고 적폐청산을 위한고양시민주권회의·한양문고·법인권사회연구소가 후원한다.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고양시민이 직접 만든 헌법강의
‘헌법대로 하자’

일시 : 3월 23일(금) 오후 7시30분
장소 : 한양문고 주엽점 한강홀
강사 : 이종수 교수(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문의 : 010-7349-020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