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문 기자 대상, 오장환 기자 총 11개 부문서 3개 부문 수상

왼쪽부터 중부대 최재현 학생, 허현주 교수, 이재문 기자, 오장환 기자 [사진제공=중부대]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사진영상학과 동문 기자들이 한국사진기자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54회 한국보도사진전’에서 대상을 비롯해 각종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에서 이재문 기자는 ‘올림머리 푼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재문 기자는 2007년 사진영상학과를 졸업한 중부대학교 동문으로 현재 세계일보 사진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2015년 사진영상학과를 졸업한 뉴스1 오장환 기자는 총 11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피처(feature) 부문에서 ‘뭔일이다냥’으로 최우수상, 아트앤엔터테인먼트(art&entertainment)부문에서 ‘블랙이글의 위엄’으로 최우수상, 얼마 전 총상으로 귀순한 북한군을 수술했던 아주대 외상센터 이국종 교수가 수술실로 들어가는 뒷모습을 촬영한 작품 ‘외로운 칼잡이’로 피플인더뉴스(people in the news)부문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중부대 관계자는 “국내 필드에서 가장 큰 상인 한국보도사진전에서 대상 및 3개 부문을 석권함으로써 대한민국 포토저널리즘을 끌어가는 중부대학교의 위력을 보여줬다”며 “이번 성과는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필드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재학 중 진행하는 현장실습을 적극 활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20여명의 중부대학교 동문들이 중앙 언론사와 통신사 등에서 사진기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올해 ‘하나 된 열정, 모두의 불꽃(Passion Connected, Shine Everyone)’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54회 한국보도사진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전으로 매년 이전 한 해 동안 정치· 경제·사회·문화·스포츠 등 국내외 현장에서 취재한 보도사진을 언론사 사진부장 및 외부 전문가들이 엄선해 11개 부문으로 수상작을 가린다. 이번 한국보도사진전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에서 4월 3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