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설명회 및 팸투어 개최

[고양신문] 고양시는 지난 9일 인바운드 여행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고양시 관광설명회 및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및 팸투어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원마운트, 동양인재개발원, 고양시 체험농장을 둘러보고,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첫 일정은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화예작가 초청전, 꽃과 4차 산업의 컨버전스, 특별공연과 불꽃쇼 등 다양하고 새로운 전시와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방문으로 시작됐다.

이후 ‘일밤마켓(일산에서 열리는 와글와글 밤시장)’, K-POP, K-컬처 댄스 페스티벌 등의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원마운트와 첨단 교육시설, 편안한 숙식시설, 특화된 부대시설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동양인재개발원을 답사했다.

마지막으로 논과 밭, 숲이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을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도심 체험농장들의 소개와 설명회 시간을 갖고 딸기농장을 방문해 견학과 체험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와 관련된 많은 여행상품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흥미롭고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설명회 및 팸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꿈팜농장, 해달별가와지볍씨체험농장, 민들레자연체험학교. 달콤한나의유림뜰, 고양낙농치즈교육농장, 곤충농원 등이 참여해 각 농장의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안한가족여행사의 김채영씨는 “현재 고양시의 체험농장은 가족,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잘 준비된 것 같다. 앞으로 대규모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갖춰진다면 여행사입장에서 고객들을 유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