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일산문화공원

[고양신문]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정신건강센터)는 오는 7일(낮 12~오후 5시) 일산문화공원에서 진행되는 고양시 건강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해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을 개최한다.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은 매년 보건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캠페인으로 고양시민의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이 OECD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만큼 생명사랑 인식을 널리 알리려는 데 행사의 목적이 있다.  

2017년 열린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

이번 행사에서 정신건강센터는 희망의 고리 던지기와 생명사랑 퍼즐을 진행할 예정이다. 희망의 고리던지기는 생명사랑에 대한 희망을 담아 고리를 던져 상품을 받는 활동으로 지난 캠페인에서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생명사랑퍼즐은 과거 정신건강센터에서 실시했던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으로 제작한 퍼즐을 맞추는 활동이다. 

정신건강센터는 이밖에도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도 조사 등 고양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신건강센터는 이밖에도 자살예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자살위기자와 자살유가족 상담, 자살예방교육, 생명사랑마을 운영, 생명사랑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 건강어울림 한마당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명사랑 톡톡톡 캠페인과 자살예방상담에 대한 기타문의는 정신건강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