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고양국제꽃박람회, 평화 염원 담은 전시·이벤트 풍성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8.04.17 13:38
  • 호수 1367
  • 댓글 0
2018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선보인, 평화의 염원을 담은 상징 조형물.

 

[고양신문] 이달 27일부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국민적 염원을 담은 조형물이 선을 보였다.

모습을 드러낸 꽃박람회 상징조형물은 한반도 지도가 5m 높이의 꽃 조형물과 고양시 대표 수출 상품인 비모란 선인장 모습으로 연출됐으며, 평화를 상징하는 대형 비둘기 LED 구조물이 행사장을 밝게 비춘다.

박람회장에서는 기념조형물 외에도 평화를 기념하는 다양한 시설을 만날 수 있다. 남북 정상 회담, 유라시아 횡단 열차 등을 모티브로 ‘화합의 정원’을 표현하고, ‘한평정원’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시공하는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미니정원 10개를 만날 수 있다. 호수공원 국기광장에는 500개의 바람개비로 만든 한반도 지도가 연출된다.

한울광장에서는 관람객들이 평화의 메시지를 작성해서 달아보는 이벤트가 행사 기간 내내 펼쳐지고, 4월 28일 열리는 개막 축하 공연에서도 관람객과 함께하는 평화 기원 퍼포먼스가 예정되어 있다. 기간 중에는 탈북자 중심으로 구성된 북한 예술 공연단의 특별 공연도 선보인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따뜻한 평화의 바람이 꽃향기와 함께 대한민국에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꽃박람회와 함께 고양꽃전시관에 위치한 평화통일에 관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고양평화통일교육전시관’도 함께 관람하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꽃박람회 예매권은 이달 25일까지 네이버, 고양시 주민센터 등에서 현장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문의 031-908-7750~3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