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동환 고양시장 후보가 지난 22일 국회에서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한국당, 국회 본청에서 특검촉구
미래당, 고양시청에서 기자회견


[고양신문] 자유한국당 이동환 고양시장 후보와 고양시 당협위원장들이 지난 22일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이동환 후보는 김태원‧이경환‧조대원 당협위원장과 같은 당 소속 고양시 시도의원 후보들과 함께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특검촉구를 외쳤다. 이들은 “여야 4당 원내대표가 합의만 하면 바로 이뤄질 특검을 외면하는 것은 공당 대표의 모습이 아니다”라며 민주당을 향해 특검을 수용할 것을 요구했다. 이 후보는 이와 관련 지난 17일 파주시 소재 느릅나무출판사를 항의 방문해 “댓글조작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중앙당과 적극 공조하는 한편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지속적으로 방문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고양시 바른미래당 지역위원회와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이 지난 20일 고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루킹 댓글조작을 규탄했다.


고양시 바른미래당 지역위원회와 지방선거 출마 예비후보자들도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바른미래당 고양지역 김필례・박종기・이균철・진종설・장석환・길종성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출마 예비후보자 7명은 지난 20일 고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 댓글조작 사건을 규탄했다.

이들은 “이명박·박근혜 정부가 공조직을 이용해 불법 여론조작에 앞장섰다면 민주당은 사조직을 이용해 댓글공작에 앞장섰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불법 3종세트라 불리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 미투사건’, ‘김기식 금강원장 외유성 출장논란’, ‘민주당원 댓글공작’은 촛불정국 이후 일어난 일들이라 국민들이 더 충격에 빠져 있는 만큼 댓글공작의 실체를 밝혀 국민들에게 한 점의 의혹이 없도록 공명정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고양시 미래당 4개 지역위원회는 22일부터 고양시 전역에서 매일 댓글공작 규탄 1인 릴레이 시위를 당원들과 함께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