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킨텍스 전시에 ‘퐁당’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키즈락 페스티벌, 건축 산업분야의 최신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MBC건축박람회, 게임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종합게임콘텐츠쇼와 맘앤베이비엑스포까지 다양한 전시행사가 킨텍스에서 열린다. 킨텍스 5월 주요 전시를 꼽아 소개한다. 

============================================================


어린이날 황금연휴, 패밀리 취향저격 문화축제  
‘2018 키즈 樂 페스티벌’

 

5월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 열리는 ‘2018 키즈 樂 (락)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다.

 

1300평 규모 드림놀이터가 있는 종합문화축제
패밀리樂전시존과 알짜배기 교육 컨퍼런스 주목
미세먼지 걱정 없이 즐기는 어린이날 최적 장소

5월 어린이날 연휴 기간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시장 킨텍스와 국내 최고의 유아·어린이 박람회를 개최해 온 ㈜유아림이 공동으로 온가족이 신나는 종합가족축제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을 5월 4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한다.

2017년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중 하나로 큰 화제를 모았던 킨텍스는 ‘2018 키즈 樂 (락) 페스티벌’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자녀 동반 고객을 겨냥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 취향저격 ‘드림놀이터’, 가족의 관심사로 가득 찬 ‘패밀리樂전시존’, 시대를 앞서가는 ‘코딩교육 컨퍼런스’, 스토리가 있는 ‘저자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행사장 내에 구성된 1300평 규모의 실내 놀이터 ‘드림놀이터’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자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어린이 인기 만점 놀이시설인 에어바운스, 대왕슬라이스와 더불어 짚라인, 안전체험 등 기존 키즈카페와는 차별화된 놀이체험 존으로 구성했다. 행사장 내에는 체험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먹거리와 다양한 무대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온가족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패밀리樂전시존’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의 취향저격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완구·교구·학습프로그램·도서·캐릭터상품 전시뿐만 아니라 의류·액세서리·핸드메이드·DIY·스포츠·캠핑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알찬 구성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감만족,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전시체험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돼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전시회를 선보인다. 

동아사이언스와 함께하는 ‘레고 WeDo2.0 코딩교육 컨퍼런스’(유료)는 온가족이 참여하는 커리큘럼으로 두뇌발달뿐 아니라 가족 간 팀워크까지 쌓을 수 있는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예약 시 특별 사은품이 포함된 패키지로 수강이 가능해 조기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의 공식 후원사인 교보문고가 마련한 ‘저자와의 만남’(무료)은 5월 6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언어치료사인 장재진 작가가 아이의 언어발달에 부모가 끼치는 영향과 방향성에 대해 안내하고 유용한 육아정보를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다양화 시대의 우리 아이 언어능력 개발에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와의 만남’ 사전신청은 예약전화(031-995-8157)를 통해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www.kidsrockfestival.co.kr)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간편한 신청을 해두면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현장입장권 구매 시 중학생이상 5000원,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장이다. 1300평 규모의 드림놀이터 이용권은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온라인(위메프·티몬·쿠팡)에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 사무국(031-995-8179, 02-2236-2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게임의 과거·현재·미래를 한 눈에
‘2018 플레이엑스포’

 

플레이엑스포는 2016년부터 킨텍스가 공동 주관에 참여하며 이전보다 큰 규모로 개최되며 대한민국의 차세대 게임쇼로 주목받고 있다.

 

총 600개 사 참여 역대 최대 규모
다양한 e스포츠대회 생방송 중계 
신작 발표 게임 현장체험 기회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대표 종합 게임콘텐츠쇼‘2018 플레이엑스포’가 열린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2018 플레이엑스포’는 게임산업의 활성화와 중소게임사의 홍보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종합 게임콘텐츠쇼다.

‘2018 플레이엑스포’는 주요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등 총 600개 사가 참가해 양적·질적 측면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전망이다.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펄어비스와 LG전자가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이 외에도 소니, 에이수스, 반다이남코 등 주요 해외기업들이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해 10만 명의 게이머에게 신작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중소기업 특별관 ‘Space X’에서는 국내 유망 중소 게임사의 새로운 게임들을 선보인다. 우수 유망게임에서부터 기능성·교육용게임, VR게임, 온라인·모바일 게임까지 13개 기업이 참가하는 ‘Space X’특별관은 80부스 규모로 운영되며, 매년 새로운 유망 중소게임사들을 발굴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e스포츠대회가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돼 국내 e스포츠팬들의 기대도 뜨겁다. 5월 12일에 개최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파이널’을 비롯해, 락스게이밍이 주최하는 ‘ROX`nRoll e스포츠 페스티벌’이 플레이엑스포 메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5월 13일에는 ‘철권 7 공식 오픈 토너먼트 대회’가 열려 한일 양국에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포트나이트 이벤트 매치’, 락스게이밍 소속 프로팀의 팬미팅도 열린다. 이 외에도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최강자전, ‘펌프잇업 최강자전’ 등 다양한 e스포츠 부대행사로 국내 e스포츠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작 발표 열기도 뜨겁다. 국내 개발사인 핀콘에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헬로히어로 에픽배틀’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소프트런칭 방식으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지역에서 공개한 신작을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소니와 반다이남코에서는 ‘디트로이트 : 비컴 휴먼’, ‘뉴 건담 브레이커’, ‘소울 칼리버 6’ 등 국내 미발매 신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존을 운영해 발매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에게 한걸음 다가간다.

아케이드 게임사의 부활도 기대된다. 유니아나를 비롯해 안다미로, 코뮤즈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출전해 일명 오락실 게임인 체감형 아케이드게임 신작을 출품한다. 유니아나는 댄스댄스레볼루션 20주년 기념작인 신감각 댄스게임 ‘댄스러쉬 스타덤(DANCERUSH STARDOM)’과 ‘스페이스 볼링(Space Bowling)’을 선보인다. 안다미로는 ‘스피드 라이더3(SPEED RIDER 3)’, ‘오버테이크(OVER TAKE) DX’를, 코뮤즈는 캐주얼 게임 신작 ‘픽셀 크래프트(Pixel Craft)’와 프라이즈 게임 ‘스윙스메쉬(Swings Smash)’를 선보인다.

인기 게임전문 성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루리웹 성우 토크쇼’, 게임업계 선배들에게 직접 듣는 희망 멘토링 강연 ‘게임이야기 콘서트’ 등 게임 체험을 넘어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로 시작, 2013년 '굿게임쇼 코리아'에 이어 2016년부터 '플레이엑스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한 게임 전시회다. 특히, 2016년부터 킨텍스가 공동 주관에 참여해 이전보다 훨씬 큰 규모로 개최되어 대한민국의 차세대 게임쇼로 주목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2018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www.playx4.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