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점조합연합회 ‘서점학교’ 열어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 예비 서점 창업자 및 종사자 위한 ‘서점학교’개설
서점 트렌드 및 창업 실무, 북큐레이션, 마케팅 등 실무적 정보 제공
5월 17일(목) 시작으로 무료 강의 진행… 서점ON에서 선착순 신청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서점 전문 인력 양성 사업’으로 2018 상반기에 40기 서점학교, 하반기에 41기 서점학교를 연다. ‘서점학교’는 예비 서점 창업자와 서점 종사자 및 서점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한 강의다. 서점 트렌드와 창업 실무, 북큐레이션, 감성 마케팅, 서점 경영자 연결 등으로 실무적인 토탈 교육을 제공한다.
강의는 5월 17일 목요일(한국출판콘텐츠센터), 6월 21일 목요일(코엑스 예정), 7월 19일 목요일(한국출판콘텐츠센터 예정)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서점ON 홈페이지(www.booktown.or.kr) 이용자마당 - 행사/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강사로는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대표, 송진혁 크리에이티브PFS 대표, 최성구 출판유통진흥원 팀장, 이용주 우분투북스 대표, 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 이윤호 성공회대 교수, 김기중 삼일문고 대표가 나서고, 이종복 한길서적 대표가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서점학교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출판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방법을 배우고, 지역 사회 지식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서점 운영자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합회 홈페이지(www.kfoba.or.kr) 또는 서점O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