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거래장터 활성화 논의, 상생발전과 화합 위해

[고양신문]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광수)는 지난 3일 도농교류 자매결연 동인 충남 서산 수석동에서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행사를 가졌다<사진>. 
이번 교류는 새로운 주민자치위원들 간의 소개와 직거래장터 활성화 논의, 주민자치 상생발전을 위한 화합과 교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 시원한 바람과 갯벌이 함께하는 아라메길 트래킹을 하면서 서산의 아름다운 관광 코스를 경험했다. 교류행사에 참석한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은 “고양시에도 서산시의 아라메길 만큼 멋진 고양누리길이 있다. 다음에는 고양누리길을 함께 걷자”며 다음의 만남을 약속했다.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자매결연 방문을 하면서 수석동과 주엽1동 주민자치의 결속력이 돈독해진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수석동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 금년 하반기 예정된 서산시 농산물 직거래장터도 서산 특산물을 소개하고 도농이 상생하는 어울림의 자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충남 서산 수석동의 인연은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상을 수상한 인연으로 시작됐다. 두 개 동은 올해로 자매결연 10년을 맞이했으며 매년 상호 상호 주민센터 초청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