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삶을 열어주는 목·허리·어깨·무릎질환 운동치료

고준성 바디밸런스 원장은 “허리디스크는 수술이 아닌 운동치료 만으로도 충분히 몸을 회복할 수 있다"며 "우리 몸은 면역력과 운동기능을 증진시키면 천연 호르몬이 생성되면서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직 비행기 조종사입니다. 스무 살 때 군대에서 허리수술을 했고, 한참 지난 후 다시 수술을 받은 후 마미증후군(CES)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우측 하지 신경이 30% 가량 마비되어 똑바로 걸을 수도 없었습니다. 유명하다는 병원, 지압, 카이로프락틱, 마사지 등 잘한다는 곳은 모두 찾아다녔지만 소용없었습니다. 모두 몇 개월 만에 환불을 해주더군요. 우연히 바디밸런스에서 운동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몸에 정직하게 통하는 것은 바로 운동이었습니다. 낑낑거리며 안 되던 동작이 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전국산악자전거 대회에까지 출전할 수 있을 정도가 됐습니다. 진통제 없이는 하루로 살 수 없었던 저에게 새 삶이 찾아왔습니다. - 이태곤 씨의 재활운동 후기 中 - 

일산 풍동에 위치한 바디밸런스 고준성 원장은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스포츠의학과 운동처방을 공부했다. 신경외과와 한방병원 운동처방실 등에서 근무하며 목디스크 운동치료, 허리디스크 운동치료, 오십견 운동치료, 무릎 운동치료 등을 통해 회전근개 등 어깨질환, 요통, 관절염 등으로 인한 통증의 재활과 치료를 담당했다.  

수많은 환자들이 “내가 병원에 오는 이유는 의사 진료가 아니라 운동처방을 받으러 오는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에 자신을 얻어 독립했다. 대학원 공부와 10년간의 임상경험을 통해 약물이나 주사요법 같은 화학적 요법에 의존하지 않아도 우리 몸은 면역력과 운동기능을 증진시키면 천연 호르몬이 생성되면서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고 믿었다.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 있거나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는 현대인들의 거북목, 일자목, 척추측만증, 디스크, 요통, 관절염, 척추관협착증 등으로 인한 통증의 완화 및 교정 운동치료는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근력을 강화시켜 체지방 감량과 비만 예방 효과도 있다는 것이 고 원장의 지론이다. 

고 원장은 반중력상태의 흔들리는 줄을 이용하여 손상된 신체부위를 치료하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슬링운동치료도 병행한다. 통증이나 몸의 하중 때문에 자유롭게 운동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편안한 운동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회 정도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지긋지긋한 통증, 아파서 잘 움직이지 못하는 노약자나 어린 아이들도 줄에 의지해 쉽게 슬링운동을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다.

고 원장은 “허리디스크 진단을 받고 수술이 아닌 운동치료 만으로도 충분히 통증없이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상태로 몸을 회복할 수 있다"며 “이때 환자 개개인에 맞는 올바른 운동처방에 따라 센터에서 주 2~3회 운동치료와 평소 집에서 해야 하는 운동을 잘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일산 재활센터 '바디밸런스'
예약/문의 031-901-2477
블로그 http://blog.naver.com/rhwnstjd
위치 일산동구 숲속마을 1로 76(풍동 1275번지) 힘찬프라자 201호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