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마밴드(여성보컬그룹사운드) 단원모집
30대부터 50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결성하는 열정의 아줌마 밴드를 일산 대화동에서 재창단합니다. 학창시절 또는 결혼 전 전문적으로 악기를 배웠거나 음악학원을 다닌 경력자, 음악에 열정을 지닌 초보자 모두 가능합니다. 아이 키우고 살림하기에 직장생활에 바쁜 시간들을 쪼개 매주 연습시간을 갖고 ‘7080’세대의 발랄한 노래부터 트로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각종연주 참가, 불우이웃돕기, 위문공연 등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모집 : 보컬(2), 일렉기타(2), 베이스, 드럼, 키보드(2)
참가자격 :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과 그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하는 여성. 음악에 대한 열정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할 의사만 있다면 경험자, 초보자 모두 가능합니다.
연습일시 :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 ~ 8시30분
연습장소 : 일산서구 대화동(PTS아트홀 / 031-919-6533)
Daum 카페 : 즐거운줌마밴드
문의 : 02-3494-2020 


행주산성 국궁·민속놀이 체험장 운영
고양시 행주산성은 주말에 행주산성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이달부터 10월까지 국궁(활쏘기) 및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국궁 및 민속놀이 체험장은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행주산성을 찾은 관람객들에 추억을 선사해주고자 마련됐다. 고양시 국궁협회의 지도로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제외) 행주산성 내 충훈정에서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활쏘기, 제기차기, 팽이 돌리기, 고리던지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문의 : 031-8075-4642(행주산성관리사업소)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진로탐색
‘내 꿈은 동사다’ 참가자 모집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2018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 선정프로그램인 문화와 이야기가 있는 진로탐색 ‘내 꿈은 동사다’를 오는 5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토리멘토 양성교육 ▲스토리텔링 멘토링 ▲경기도 우수 문화·예술 체험활동 ▲현직 전문가와의 만남 ▲포트폴리오 제작 활동 등이다.
참가 대상은 14~16세 청소년 20명이고 참가자는 5월 2일(수)부터 5월 22일(화)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총 6회기 중 4회기 이상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활동증명서가 발급된다.
문의 : 031-995-9540


일산서구 야간공원운동 개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오후 8시 주엽문화공원 및 일산역기찻길공원에서 야간공원운동을 운영한다.
전문 강사 지도아래 레크리에이션 댄스 및 생활체조, 에어로빅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운동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되며 주엽문화공원은 매주 월·화·수·목·금요일에, 일산역기찻길공원은 매주 월·수·금요일에 이뤄진다.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문의 : 031-8075-4208(건강증진팀)


저소득층 난임 시술비 최대 50만원 지원
고양시 각 구 보건소는 저소득층 난임 부부를 대상으로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비용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44세 이하로 체외수정시술을 요하는 정부지정 난임시술기관 의사의 난임진단서를 제출한 자 중 건강보험료 기준중의소득 130% 이하인 가구 및 의료급여수급권자다. 지원은 저소득층의 신선배아 시술비 중 비급여 및 전액본인부담금에 대해 1회 50만원, 최대 4회(건강보험 지원 연계)까지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은 시술 전 보건소를 방문해 시술비 지원 결정통지서를 미리 받아 시술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자격 조건, 지원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31-8075-4197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봉사자 모집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건강한 국립공원 보전 및 관리를 위해 개인·단체·기업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공원자원보전, 공원환경보호, 지역사회협력, 탐방서비스 총 4개 분야의 기본프로그램과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국립공원 보전 및 관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상시 모집하며, 국립공원 자원봉사 홈페이지(volunteer.knps.or.kr) 및 북한산자원봉사센터(031-828-8081)를 통해 신규 등록 및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풍동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봄·소·풍’
풍동도서관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월 19일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봄·소·풍’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영유아발달연구소 정진숙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1차시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신체놀이 ▲2차시 자기감정을 표현하고 가족의 희노애락 이해하기 ▲3차시 사랑의 의미와 가족 사랑의 의미 알기, 가족 샌드위치 만들기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가족 8팀을 모집한다.
문의 : 031-8075-9143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토요일엔 ‘끼’ 상담 받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센터는 매주 토요일(공휴일 제외) 마두청소년수련관 1층 북카페에서 ‘토요일엔 끼상담’을 진행한다. 
‘토요일엔 끼상담’은 기존의 ‘상담’이라는 무거운 타이틀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청소년 진로상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카드, 홀랜드유형검사, 다중지능 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흥미분야를 파악하고 관련된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031-995-9553)로 신청하면 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1인당 30~40분 정도의 상담이 이뤄진다.


도서관센터 ‘1M1M 고양북카페’ 모집
고양시도서관센터는 5월부터 책 읽기 좋은 카페 인증사업 참여업체를 연중 모집한다.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1M1M 고양북카페’는 책 읽기 좋은 카페를 발굴해 인증하고 상호 협력하는 사업이다. ‘1M1M(일엠일엠)’은 ‘1Meter 1Minute’로, 1미터 1분 내 책과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선정된 북카페에는 ▲‘1M1M 고양북카페’ 인증 현판 ▲도서·독서동아리 운영을 위한 코칭 프로그램 ▲도서관 SNS를 통한 카페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책을 일정량 비치하고 있거나 책 읽기 좋은 고양시 소재 카페라면 어느 곳이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8075-9002


주엽어린이도서관, 김효은 작가의 방
그림책 특화 도서관인 주엽어린이도서관이 김효은 작가의 방 ‘나는 지하철입니다’를 오픈했다.
우리네 서민들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담고 달리는 지하철의 이야기를 담은 ‘나는 지하철입니다’는 그림책이지만 어른들에게도 깊은 감동과 공감을 일으킨다.
‘김효은 작가의 방’은 4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시되며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그림책갤러리에서 가능하다. 단 도서관 휴관일은 제외된다.
문의 : 031-8075-9161


고양시 청년 소셜벤처 서포터즈 1기 모집
고양시 관내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소셜 벤처 창업을 위해 참신하고 기발한 프로젝트 기획 및 활동경험을 갖고 싶은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 : 청년 누구나(대학생 및 휴학생 우대). 사회적문제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 SNS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모집기간 : 4월 27일(금) ~ 5월 25일(금)
모집 인원 : 00명
활동 내용 : 사회적문제 해결에 대한 온·오프라인 활동 ▲기업 방문 및 사회적경제 교육 ▲팀별 사회적 문제 해결 위한 프로젝트 온·오프라인 활동 ▲사회적경제 및 지원센터 사업 SNS 홍보 및 포스팅 ▲소셜벤처 운영 및 기업탐방
활동 기간 : 2018년 6월 ~ 11월
활동 혜택
  ▷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 활동 수료증
  ▷ 개인별 명함 제작
  ▷ 월 활동비 및 우수 활동팀 시상금 지급
지원 방법 : 홈페이지(goyangse.or.kr) 및 홍보 사이트에 올라온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 제출(elsa@gipa.or.kr)
문의 : 031-960-7875 / elsa@gipa.or.kr


덕양구보건소 걷기동아리
덕양구보건소는 지역주민 신체활동능력 증진을 위해 국사봉스마트건강길 ‘또바기’ 걷기 동아리를 운영한다.
생활 속 걷기 실천화를 위한 ‘또바기’ 걷기 동아리 활동은 단순한 걷기에 국한하지 않고 사전·사후 기초건강 측정 및 운동기구를 활용한 운동 지도도 이뤄진다.
‘또바기’ 걷기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으면 덕양구보건소(031-8075-404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