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명사초청강연
이달 29일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홀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명사강연에 초청된 하지현 강사의 TV 출연모습 <제공=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신문]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는 오는 29일 오후 1시30분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홀에서 고양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무료강연 ‘하지현 교수의 지친 나를 위한 하루 처방전’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의학박사, 건국대학교 의대 교수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는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tvN 어쩌다 어른 ‘소문난 명강의 특집’ 등의 방송출연과 『대한민국 마음보고서』, 『심야치유식당』 등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해 명성을 얻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하 교수는 너무 열심히 살아가느라 삶과 일 사이의 균형을 잃고 지쳐가는 현대인들에게 불안과 짜증,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행복을 위해 결정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마음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롯데백화점 일산점(점장 이종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일산점은 지난해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정신건강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하고 있다.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현재 선착순 300명 사전 접수 중이다. 신청방법은 ▲전화(031-968-2333) ▲문자메시지(010-4735-2334) ▲홈페이지(goyangmaum.org)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