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가와지볍씨 홍보대사 '뉴밴드' 성금전달본지 방문해 공연 수익금 전해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8.05.16 19:30
  • 호수 1371
  • 댓글 0
본지를 방문해 이영아 고양신문 발행인(왼쪽)에게 성금을 전달하는 뉴밴드 최예원 김효지 일산컨벤션고 학생들.

[고양신문] 고양가와지볍씨 홍보대사로 3년째 활동하고 있는 뉴밴드(일산컨벤션고3 김효지·최예원)가 지난해부터 버스킹과 공연을 통해 모은 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곳에 사용해 달라며 본지에 전달했다. 뉴밴드는 지난 8일 본사를 방문해 성금과 지역 놀이동산 티켓을 이영아 발행인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뉴밴드는 "지역을 통해 얻은 경험과 수익을 지역에 환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로 기부하는 이유는 우리가 사회로부터 얻은 관심과 배려가 더 크기 때문이다.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밴드는 오는 6월 발표 예정인 '행신역 산타버스킹 싱글 앨범'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대도시를 다니며 고양가와지볍씨를 적극 홍보하는 '가와지볍씨 버스킹'을 계획하고 있다.

뉴밴드 김효지(왼쪽) 최예원(오른쪽) 학생이 신나는 공연을 약속하며 포즈를 취했다.

한편 뉴밴드는 지난 11일 고양원마운트 잔디 무대에서 홍성아·김기범 대사, 클락밴드와 공동 버스킹 공연을 펼쳐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날은 또 뉴밴드와 월드산타문화예술협회를 후원하는 그레이트 뮤직 드림보우의 김용호 대표 부부가 나와 버스킹을 응원하며 자리를 함께했다. 

홍성아(오른쪽) 김기범 산타문화예술협회 홍보대사가 인사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용호 대표는 "특별한 마음보다는 음악을 하는 친구들이 기특하고 보기만 해도 즐겁다. 큰 후원은 아니지만 지역 문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산타문화예술협회에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김용호 대표는 30년간 통기타를 제작해온 전문가로 파주 운정에서 기타를 중심으로 한 현악기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월드산타문화예술협회를 후원하는 파주운정 그레이트 뮤직홀 드림보우 김용호 대표(왼쪽), 뉴밴드 최예원(오른쪽) 김효지(가운데)
원마운트에서 버스킹 공연 준비에 한창인 월드산타문화예술협회 참여자와 스태프들.

 

클락밴드의 공연은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며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즐거운 버스킹을 마친 출연진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월드산타문화예술협회 김창성 본부장이 버스킹에서 관객들에 호응하며 노래를 열창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