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노동당, 녹색당 정책협약 기자회견

[고양신문]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고양시 진보정당(민중당·노동당·녹색당)들이 진보정책 반영을 위한 7대 정책과제를 제안했다. 

지난 15일 시의회 앞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진보3당은 “진보적 가치가 구현되는 고양시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해 나가기로 합의했으며 소수정당의 의회진출을 위해 민주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발표된 공동정책 7대과제는 ▲땀 흘려 일하는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도시 ▲환경이 살아 숨쉬는 생태도시 ▲평화와 인권의 도시 ▲시민을 위한 주거정책 실현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도시 ▲안전한 도시 ▲성평등한 도시 등이다. 구체적으로 노동복지 회관 건립, 산황동 골프장 증설 전면 백지화, 금정굴 희생자 유해안치 및 평화박물관 건립, 사업성 없는 뉴타운 해제 및 도시재생 추진, 청년센터 건립 등의 정책과제가 제안됐다. 진보3당은 지방선거 공동대응을 위해 작년 12월부터 논의를 거쳐 이날 공동정책 제안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서 최영희 민중당 고양시위원회 부위원장은 “촛불정신이 이어지는 지방선거를 위해서 진보정당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으며 신지혜 노동당 고양당원협의회 위원장은 “그동안 진보3당은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고양시를 보다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7대 진보정책 과제를 제안하게 됐다”고 공동정책 제안 취지를 밝혔다. 

박정아 고양녹색당 운영위원장은 “민주당이 오랫동안 시정을 장악해왔으나 시민들의 삶이 별로 나아지지 못했다”며 “소수진보정당이 더 많이 의회에 진출해 양당구조를 견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중당에서는 최영희 시의원 사선거구 후보, 송영주 도의원 5선거구 후보가 출마하며 노동당 신지혜 후보, 녹색당 오영주 후보는 각각 도의회 비례의원 후보로 나선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